Quantcast

'우한 방문' 숨긴 중국인 확진자, 1명 때문에 4천여명 자가격리…공안에 구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피해가 가장 큰 후베이성 우한(武漢) 방문 사실을 숨기고 수차례 대규모 연회에 참석한 남성 때문에 4천여명이 자가격리에 처해졌다.

신경보와 글로벌타임스 등 중국매체는 5일 중국 푸젠성 진장(晋江)에 거주하는 장(張) 모씨가 이러한 일을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고향을 찾은 장씨는 우한에서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필리핀에서 왔다고 거짓말을 했다.

신종코로나 관련 소독작업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신종코로나 관련 소독작업 [AP=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는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 기간 3천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연회에 갔고, 결혼 피로연 등에도 다녀왔다.
 
신경보는 "더욱더 분노스러운 것은 장씨가 일부러 우한 방문을 숨기고 대규모 연회에 참석했고, 사람들과 술자리 게임도 한 것"이라면서 "마치 '움직이는 전염원'처럼 무고한 사람들을 전염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난 2일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그와 관련해 7명이 확진 판정되고 4천여명은 자가격리에 처해졌다.

글로벌타임스는 장씨가 공안에 구류된 상태라면서, 이번 일로 영향을 받은 사람 수 등은 여전히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장씨뿐만 아니라 산둥성 웨이팡(濰坊)의 장(張) 모씨는 후베이성과 인접한 안후이성 방문 사실을 일부러 숨기고 병원 진료를 받았고, 그가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의료진 68명을 비롯한 117명이 격리조치됐다.

쓰촨성 야안(雅安)에서도 허우(侯) 모씨가 우한 방문 사실을 숨기고 병원 진료를 받는 등 외부활동을 하면서, 의료진 30여명을 포함한 100여명이 밀접접촉자로 분류됐다.

글로벌타임스는 7만8천명이 참여한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상의 온라인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91%가 '접촉 이력'을 숨기는 행위 등을 사회 신용에 반영하는 데 찬성했다고 덧붙였다.

헤이룽장성 고급인민법원은 고의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행위 등 신종코로나 관련 범죄를 저지를 경우 최고 사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긴급통지'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