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스엠루키즈 리더 고은, SM 입사 후 중-고등학교 중퇴…네티즌 "인생의 반 SM에서 연습생, 데뷔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SM엔터테인먼트 프리데뷔팀 SM루키즈 멤버 고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한 커뮤니티에서는 SM루키즈 고은에 관해 이슈를 모으고 있다. "난 고은이 좋아 꼭 데뷔했으면 좋겠다", "근데 고은은 태용보다 먼저 입사했네? 2011년 입사면..", "고은이 그래도 연습생 계약에 데뷔조니까 중퇴하고 그런거겠지?", "고은이 중학교 고등학교 전부 다 중퇴함", "고은 몇년생임?", "루키즈 고은이 쟈니보다 연습생 오래함??", "SM 신인 데뷔 언제쯤 할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5년 SM 측은 "에스엠루키즈 새로운 멤버"라는 소개와 함께 히나, 고은, 혜린 세 사람의 프로필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히나는 2000년생으로 일본인이다. 한국어와 일본어를 할 수 있고, 댄스가 특기다. 혜린은 영국 맨체스터에서 자란 2002년생이다.

리더를 맡고 있는 1999년생 고은이 가장 언니다. 고은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SM 연습생이었다.

에스엠루키즈 고은 / 온라인 커뮤니티
에스엠루키즈 고은 / 온라인 커뮤니티

SM루키즈는 정식데뷔 전 연습 과정과 일상을 공개하고 음원발매, 공연, 버라이어티 쇼 등 활동을 통해 루키들을 선공개하는 프리데뷔팀이다. SM루키즈 중 슬기, 아이린, 웬디, 예리가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바 있다.

고은은 1999년생으로 올해 22세다. 봉일천초등학교, 봉일천중학교를 중퇴하고,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이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중퇴한 바 있다.

고은은 2011년에 SM에 입사해 루키즈 멤버들 중 가장 오래 연습하고 있다. 2020년 기준 10년차 연습생으로 루키즈 멤버였던 NCT 쟈니와 더불어 SM에서 연습생 기간이 가장 길다.

고은은 닮은꼴 연예인으로 가수 겸 디자이너이자 소녀시대 전 멤버 제시카와 배우 고아라가 많이 언급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슈퍼주니어 예성의 봄날의 소나기 뮤직비디오에서 단발머리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한편 2020년 데뷔하는 SM 새 걸그룹 멤버(후보 연습생)으로는 지민, 정연, 고은, 라미, 히나, 닝닝 등 거론되고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정연은 본명 박정연으로 가수 박학기의 둘째 딸이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