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과천시, 신종코로나 우한 폐렴 유증상자 1명 발생…자가격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기 과천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유증상자 1명 나왔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2일 오후 8시께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사 대상인 유증상자 1명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아울러 김 시장은 “북경주재원 배우자인 의왕시민이나, 설 연휴 때 과천 부모집에 들려 머물고 있다”고 덧붙혔다. 이어 그는 "감염 여부는 검사 결과가 확인대로 공개하겠다“며 "방역에 최대한 신경 쓰겠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증상자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 했으며, 자가격리조치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반드시 국번없이 1339 또는 보건소(02-2150-832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아울러 ▲손바닥, 손톱 밑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 등을 당부 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의심환자와 일반환자를 격리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오전9시~오후까지와 착신을 통한 24시간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3명의 유증상자가 발생 했으나,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명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