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코로나 8번째 확진자와 동일 시간대 군산 목욕탕 추정 이용객 190여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국내 8번째 확진자 A(62·여)씨가 전북에서 접촉한 시민이 4일 현재 39명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그동안 파악되지 않았던 군산 시내 대중목욕탕(아센사우나) 이용객 9명이 처음 포함됐다.

또한 A씨가 의심증세로 입원해 확진 판정을 받은 원광대병원 의료·보건 종사자 13명과 군산 시내 병원·식당·대형마트의 접촉자도 포함됐다. 군산 26명, 익산 13명이며 전북 이외 지역 접촉자도 35명이다.

전북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유관기관 회의 / 연합뉴스
전북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유관기관 회의 / 연합뉴스

전북도와 보건당국은 자가격리자 44명을 포함한 도내 능동감시 대상자 113명에 대해 하루 2차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A씨가 대중목욕탕에 다녀간 26일 오후 2∼5시 시설 입구 및 주변 CCTV에는 190여명이 찍혔다.

전북도 관계자는 "대중목욕탕 방문자와 접촉자를 확인하기 위해 목욕탕 주변 CCTV, 카드 접수 내역, 휴대폰 사용 현황은 물론 군산시가 시민에게 대중목욕탕 방문자까지 신고받아 역학적인 연관성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확진자 접촉자와 의심 사례 등을 놓고 중앙과 지자체가 달라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다"며 "역학조사 결과 지연을 막고 신속하고 효과적 대응을 위해 일정 권한을 광역지자체에 유임해달라고 중앙에 건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