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머니게임' 이혜준(심은경), 학벌무시하는 선배에 팩폭 "9급만 돼도 성공 아닌가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드라마 '머니게임' 이혜준(심은경)이 학벌로 무시하는 선배에게 팩트폭력을 날렸다.

지난달 23일 방송된 tvN '머니게임'에서는 채이헌(고수 분)-이혜준(심은경 분)의 비리폭로로 발목이 잡힌 허재(이성민 분)가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이 그려졌다.

행정고시 3등으로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된 이혜준은 첫날 상사와의 만남에서 학벌로 무시를 당한다. 공부 얼마나 했냐며 관심을 가지던 상사는 이혜준이 민주대라는 말에 급히 자리에서 일어난다.

tvN '머니게임'

학벌 무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사무실에 들어가서 만난 싱가폴대 출신의 한 선배는 이혜준을 보며 "반가워요 기사 봤어요 흙수저의 기적이라고 그 학교에서도 기재부 들어오나 여기 실력 빵빵한 친구들 많으니까 많이 도와달라고 해요"라며 대놓고 무시한다.

이에 이혜준은 "아닙니다 그냥 혼자 한번 해보겠습니다"라고 답한다.

이어 "9급만 돼도 성공한 거 아닌가요. 저희 학교는 그렇던데 그래서 제가 후배들한테 보려주려고요. 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너희들도 5급 가능하다 차관, 장관도 될 수 있다고 사람일은 모르니까요"라며 당차게 말한다.

그렇게 선배의 사과를 받아내고 난 뒤 돌자 이번엔 국장이었다. 국장은 "지방대 나왔다 그랬지? 복사기 잘 다루겠네"라며 다짜고짜 복사를 시킨다.

이혜준 사무관은 "금방 해서 갖다드리겠습니다"라며 "국장님 저는 외환관리에 특히 관심이 많은것도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어필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드라마 조금 과장해서라도 사회고발하는거 맞다고 본다", "좋은대학 나와놓고 지잡대출신보다 행시 등수낮은건 안 쪽팔리나봐", "시험 붙을정도면 공부잘한건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