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걸그룹 메인보컬 → 대상 솔로가수' 소녀시대 태연의 이상적인 행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소녀시대 태연의 데뷔 초부터 현재까지의 행보가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태연은 지난 1월 3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9회 서울가요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태연은 본상에 이어 OST상 그리고 대망의 대상까지 수상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해는 태연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싱글 앨범 '사계'에 이어 정규 2집 'Purpose'를 발매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tvN  드라마'호텔델루나' OST에도 참여, '그대라는 시'로 음원차트 1위를 거머쥐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소녀시대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녀시대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렇듯 2019년을 화려하게 물들인 태연은 데뷔 초부터 탄탄대로의 길을 걷고 있다. 2007년 소녀시대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가요계에 데뷔한 그는 귀여운 외모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듬해에는 '쾌도홍길동' OST '만약에'를 통해 솔로 김태연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후 그는 '베토벤 바이러스', '아테나-전쟁의 여신', '더킹 투 하트',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호텔델루나' 등 수많은 작품의 OST에 참여해 'OST 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또한 2015년에는 가수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 'I'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I'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친 태연은 ‘Rain’, ‘Why’, ‘11:11’, ‘Fine’, ‘Something New’, ‘사계’, ‘불티’ 등을 발표하며 믿고 듣는 태연, 이른바 ‘믿듣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태연은 대한민국 톱 걸그룹의 리더이자 메인보컬, OST 퀸, 솔로 가수까지 가수로서의 모든 활동을 섭렵하며 후배 가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매 활동마다 레전드를 갱신하는 태연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여자가수'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