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코로나 확산이 '안 씻는 남자들' 탓?…대형 여초 커뮤니티서 "우한폐렴 남자만 걸리는 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진자 대다수가 남성인 점을 두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신종코로나 확산 주범으로 지목해 비난하는 여론까지 등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과학적 근거가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한다.

2일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대표적인 '여초' 커뮤니티로 꼽히는 A카페에는 지난달 25일부터 신종코로나와 관련해 남성을 비난하는 글이 최근 약 일주일간 100여건 게시됐다. 회원 수가 170만명에 달하는 이 카페는 신원이 확인된 10대∼40대 여성만 가입해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전문가 "확진자 중 청장년층 남성 많은 것은 사회활동 활발히 하기 때문" [연합뉴스TV 제공]
전문가 "확진자 중 청장년층 남성 많은 것은 사회활동 활발히 하기 때문" [연합뉴스TV 제공]

카페에는 "1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신종코로나 확진 환자 11명 중 대부분은 한국 국적 남성"이라며 "한국 남자들이 잘 씻지 않은 탓에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다"는 취지로 요약되는 주장을 담은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일부 회원은 "성매매를 하는 남성이 신종코로나에 쉽게 걸린다"는 주장을 펴거나 "신종코로나에 감염된 남자들이 이참에 다 죽었으면 좋겠다" 등 극단적 혐오를 표출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또 다른 여초 커뮤니티 B카페에도 비슷한 취지의 글이 지난 일주일여간 200여건 올라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 카페는 20대∼40대 여성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은 약 80만명이다.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C사이트에서도 전날 비슷한 게시글 수십건이 발견되는 등 사정은 비슷했다. "신종코로나는 남자만 걸리는 병"이라고 주장하는 글이 하루에 여러 건 올라오기도 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는 모두 근거 없는 주장이다.

김우주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한국 남성이 신종코로나에 더 잘 걸려 확산을 유발한다고 단정할 과학적 근거는 없다"며 "확진자 중 청·장년층 남성이 많은 것은 단지 그 나이대의 남성이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신종코로나는 성적 접촉으로 전파되지 않아 성매매와는 상관없다"면서 "특정 집단에 감염 확산의 책임을 돌리거나 확진자 개인을 비난하는 행위는 확산을 막는 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니 불필요한 갈등 유발은 자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