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블랙 천둥, 솔로 자작곡 ‘MONSTER(몬스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엠블랙의 천둥이, 지난 1월에 이어 본인의 솔로 자작곡을 들고 약 반년만에 다시금 돌아왔다.
 
천둥은 오늘(05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자작곡 ‘MONSTER(몬스터)’을 공개했다.
 
엠블랙 천둥 / 제이튠 캠프
엠블랙 천둥 / 제이튠 캠프
공개 일주일 전부터 소속사 제이튠캠프의 공식 SNS를 통해, 다른 엠블랙 멤버들의 힌트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MONSTER(몬스터)’에 대해서 알려줄 듯 말 듯, 일명 밀땅아닌 밀땅을 하였다.
 
엠블랙 멤버가 직접 기획한 그림 및 글씨 힌트는 팬 이외에도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MONSTER(몬스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였으며, 데뷔 6년차에도 변치 않는 엠블랙 멤버들의 끈끈한 의리를 보여주었다.
 
엠블랙이라는 기존의 타이틀 이외에 독립적인 뮤지션으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는 천둥은 이번 솔로 자작곡을 통해 아티스트로써의 성장을 확실히 알렸다.
 
엠블랙 천둥 ‘MONSTER(몬스터)’ / 제이튠 캠프
엠블랙 천둥 ‘MONSTER(몬스터)’ / 제이튠 캠프
이런 부분의 연장선으로 앨범 이미지에서도 천둥의 사진이 배제되었으며, 곡 ‘MONSTER(몬스터)’에 대한 음악적 영감의 예술적인 표현에 치중하였다. 
 
‘MONSTER(몬스터)’는 사랑했던 여인이 자신을 혐오스러운 괴물. 즉, 몬스터로 여기게 될 정도의 극단적이고 집착적인 사랑을 하는 남자의 모습과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뉴잭 스윙을 기반으로한 댄스넘버에 팝 비트와 일렉기타음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프로듀싱팀 ‘청담슈퍼’, 그리고기타세션에는 ‘데이브레이크’의 정유종 김선일이 함께했다.
 
소속사 제이튠 캠프는 “이번 솔로 곡의 방송활동은 계획되어 있지 않지만, 이 곡을 통해 천둥의 작곡 및 프로듀싱 능력을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덧붙여 앞으로 천둥 개인적인, 그리고 엠블랙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충분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엠블랙은 영화, 예능, 해외 공연을 비롯하여 활동기만큼이나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으며 곧 발매 될 앨범 준비를 위한 작곡에도 열중하고 있다.
엠블랙 / 제이튠 캠프
엠블랙 / 제이튠 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