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보육교사 및 수원 어린이집 교사 신종코로나 확진자 접촉해 수원 및 태안 어린이집 휴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에 감염된 6번째 확진 환자 가족 2명이 3차 감염자가 되면서 어린이집 교사인 딸로 인한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아직까지 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공식 발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딸은 현재 자택에 격리돼 있는 것으로 알려진 데다, 해당 어린이집이 휴업에 들어가면서 감염 가능성이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다.

여기에 7번 확진자의 접촉자도 어린이집 교사로 알려져 사실로 확인될 경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전파가 될 우려가 나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차 감염 확진자와 접촉한 딸이 근무하던 충남 태안군 원북면 소재 이화마을 어린이집에 31일 출입 제한 및 폐쇄를 알리는 게시물이 붙어 있다. 2020.01.31. / 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차 감염 확진자와 접촉한 딸이 근무하던 충남 태안군 원북면 소재 이화마을 어린이집에 31일 출입 제한 및 폐쇄를 알리는 게시물이 붙어 있다. 2020.01.31. / 뉴시스

31일 태안군 등에 따르면 6번째 환자(55세 남성, 한국인)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소재 한일관에서 3번째 환자(54세 남성, 한국인)와 함께 식사를 했다.

6번째 환자는 3번째 확진 직후에는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았으나 3번째 환자의 증상 시작 시점이 앞당겨지면서 추가 역학조사에서 접촉자로 확인됐다.

당초에는 밀접 접촉자로 조사됐으나 재분류를 하는 과정에서 일상 접촉자로 잘못 구분되면서 '자가 격리'가 아닌 '능동 감시 대상자'가 됐다. 결국 능동 감시로 지역 보건소가 관리하던 중 30일 양성 판정이 나와 서울대병원에 격리됐다.

6번째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8명으로 확인됐으며, 이중 가족 2명에게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확인됐다. 이들 가족은 중국 여행력이 없어 현재 3차 감염이 유력시되고 있다.

6번째 환자가 지난 22일 3번째 환자와 식사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을 받기까지 최장 9일간 딸과 얼마나 접촉했는지, 또 딸이 충남 태안군 원북면 소재 이화마을 어린이집에 언제까지 출근해서 원생들과 직접 접촉했는지 등이 4차 감염 여부를 결정짓는 최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어린이집은 원생은 총 34명이며, 이 기간 등원한 인원은 29명으로 알려졌다.

현재 6번째 환자의 딸이 근무했던 어린이집은 학부모에게 이 사실을 알린 뒤 휴원에 들어가는 동시에 건물 전체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6번째 환자의 딸과 사위는 자택에서 격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로서는 특별한 증세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7번 환자와 접촉을 한 것으로 알려진 사람 중 1명도 경기도 수원 소재 어린이집 교사로 알려졌다. 수원시는 이날 오전부터 경기 수원시 권선구 시립금호어울림어린이집을 휴원 조치하고 원아들은 귀가시켰다. 해당 어린이집은 즉시 방역소독을 했다. 어린이집이 있는 복합건물은 폐쇄조치했다.

이미 50대 이상 고령자 외에 20,30대 젊은 연령에서도 국내 확진자가 발생해 전 연령에서 바이러스가 감염될 수 있다는 사례가 나왔다. 여기에 성인보다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이 실제로 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하면 어린이들은 물론 이들과 접촉한 가족들까지 지역사회로 전파가 퍼질 가능성이 나온다.

상황이 이런데도 질병관리본부는 역학조사 단계에서 가족 관계는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국민 불안을 키우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가족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지금 말씀하기가 어렵고다. 현재 가족관계까지는 확인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