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아이즈(IZ) 지후 “김수찬, ‘복면가왕’ 녹화 당시 제일 먼저 조언해”

  • 김효진 기자
  • 승인 2020.01.31 16: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아이즈(IZ) 지후가 ‘미스터트롯’에 출연 중인 김수찬에게 응원을 받았다고 전했다.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아이즈(지후, 우수, 현준, 준영) 싱글 3집 ‘더아이즈(THE:IZ)’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이즈(IZ) 지후-김수찬 / 뮤직K엔터테인먼트,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즈(IZ) 지후-김수찬 / 뮤직K엔터테인먼트,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지후는 지난 19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심마니로 출연, 가왕전까지 진출한 바 있다.

이날 지후는 같은 소속사이자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 중인 김수찬에 대해 “‘복면가왕’ 녹화할 때 제일 먼저 카톡이 왔다. ‘오늘 방청객분들 앞에서 떨지 말고 모두 다 너의 팬이라고 생각해라. 모두가 너의 후배라고 생각하고 편안하게 노래를 불러라’고 조언해주셨다”며 “그 말이 신기하게 무대 위에 올라가서도 생각이 나더라. 그 덕분에 좋은 무대를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어 “컴백을 준비하면서 멤버들의 개인 SNS가 생겼다. SNS에 글을 올릴 때마다 댓글로 응원의 말을 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즈(IZ) / 뮤직K엔터테인먼트
아이즈(IZ) / 뮤직K엔터테인먼트

싱글 3집 ’THE:IZ’는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한다. 밴드로서 차츰 성장해 온 아이즈의 각오를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더 데이(The Day)’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몽환적인 감성을 담고 있는 보컬은 기존의 아이즈 곡들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인다.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드럼 비트에 세련된 신스 사운드를 녹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누군가를 향한 그리움을 애절하거나 쓸쓸하게 표현한 여타 곡들과는 다르게 아름답고 찬란하게 그려냈다.

수록곡으로는 모던 록 사운드로 산뜻하게 시작하는 도입부에 이어 강렬하고 웅장하게 펼쳐지는 코러스가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전환돼 반전이 매력적인 ‘Superstition’, 감미로운 보컬과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기타 사운드, 피아노 선율로 이뤄져 음악 속 계절감을 표현한 ‘See you (Outro)’까지 총 3곡이 담겼다.

한편 아이즈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The Day’가 수록된 싱글 3집 ‘THE:IZ’를 발매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