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생생정보’ 생생정보통-맛집 오늘, 30cm 뚝배기 해물탕집 어디?…비법까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는 뚝배기 해물탕 맛집이 공개됐다.  

30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30cm 뚝배기 해물탕 맛집이 소개됐다.

들어가는 해물 종류만해도 무려 10가지인 뚝배기 해물탕은 뚝배기에 해물을 푸짐하게 넣어 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손님들은 그 싱싱함과 놀라운 크기에 감탄했다. 문어 맛의 비법은 무엇이냐난 물음에 국내산 생문어를 사용해 거제 장승포 앞바다에서 바로 잡은 것이 특징이라고 대답했다.  

힘이 대단한 문어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얼음 동굴로 넣는다. 생 문어를 냉동시키는 이유에 "40도에서 급냉하는 이유는 수분도 잡고 육즙도 부드러워진다"고 직접 밝혔다.  

이어 "식초에도 삶아보고, 무 넣고 삶아봤지만 순수한 문어의 맛을 잃었다"고 전한 사장은 "급랭 문어는 해동될때 조직이 끊어지며 부드럽게 연해진다"고 전했다. 10분 정도 삶아준 이후 9가지의 해산물 역시 통영, 여수산 해물을 함께 사용한다. 

또한 시중에서 팔지 않는 4인용 뚝배기를 개발해 굉장히 큰 뚝배기를 고집하는 것은 물론 해산물을 넉넉하게 넣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큰 뚝배기를 찾아다닌다고 말했다. 

뚝백기 해물탕 맛집은 제주 제주시에 위치한 금XXXX으로 알려졌으며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