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치유의 옷장' 치유, 현대백화점 귤 되팔이 장사 의혹…"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인스타그램 스타 '치유의 옷장' 치유가 귤 되팔이 장사 의혹에 휩싸였다.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대백화점 귤 되팔이 했다는 논란이 있는 인스타 스타'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다.

이날 공개된 게시물에는 치유가 당시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캡처 등이 담겨 있었다. 

치유 SNS
치유 SNS

작성자는 "한 인스타 스타(치유)가 귤 공구를 열어서 판매했다"라며 "그런데 라이브 방송 중 어떤 구매자의 질문이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치유의 라이브 방송에서 한 네티즌은 "안녕하세요. 어제 귤 받아서 먹다보니 귤에 'H SWEET'라는 까만 스티커가 붙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현대백화점 자사에서 운영하는 청과브랜드더라구요. 이게 어떻게 된 걸까요? 귤맛도 들락날락 하고. 믿고 구매하기도 했고 '귤이 그렇지 뭐' 하고 먹었는데 거의 다 먹었을 때쯤 저 스티커 발견했는데 뭘까요?"라고 물었다. 'H SWEET'는 네티즌 주장대로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질문을 읽은 치유는 "현대백화점 스티커가 맞다"면서 "현대백화점에도 자신의 귤이 들어간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현대백화점 측 관리자는 'H SWEET' 제품의 경우 농장과 계약해서 단독으로 유통하기 때문에 자사에서 판매하는 물품에만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고 말했다.

이후 현대백화점 납품을 진행하고 있는 또 다른 귤 농장 주인 측은 현대백화점에서 자신들이 독단적으로 다른 곳에도 유통을 시키고 있는 줄 알고 오해하고 있다며 치유에게 해명을 요구했다. 

치유 SNS
치유 SNS

농장 주인은 "현대백화점에 6년째 귤을 납품 중인 서귀포 귤농장의 딸이다. 현대백화점에 납품하는 귤 농장은 모두 한동네에 산다. 그 어디에 여쭤봐도 치유님께 귤을 드린 적이 없다고 한다. 백화점에서도 저희 귤이 셀 수가 없는 구조이기에 알아보겠다 했지만 신뢰에 손상이 왔다. 귤을 받으신 거면 어느 농장에서 받은건지 정확히 말씀해 달라. 택갈이인지 귤을 받으신 거면 어느 농장인지 정확한 해명 없이 일이 잘못되면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는 좁다. 농장 이름만 알려주면 저희끼리 다 안다. 평생을 귤 농사만 해오신 분들이다. 육지에서 새치혀 털어가며 당신이 쉽게 폭리로 팔 그런 귤이 아니란 말이다. 이때만 바라보고 일년을 농사 짓는 분들에게 피눈물 내고 있는 것. 온 동네가 발칵 뒤집혔다.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싸우겠다"고 주장했다. 

이에 치유는 "저희 회사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라며 회사 연락처를 남겨둔 상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와 뻔뻔하게 거짓말하네", "저걸 왜 사줘?", "이분 논란 많더라", "현백보다 비싸게 팔았다던데", "귤농장은 무슨 날벼락이야", "애초에 인스타 셀럽이 귤을 왜 팔아?", "납품 끊기시면 어떡함", "돈 많은 현대가 고소해라", "아직도 치유 물건 사는 사람이 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