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기분좋은날’ 푹 꺼진 볼살 되찾고 생기있게…세련된 4050 메이크업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30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김창기 헤어디자이너가 출연해 뷰티 꿀팁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기 디자이너는 “새해가 밝았는데 우리주부님들이 초라하잖아요? 머리에 숱도 없고. 그리고 거울 가깝게 보잖아요? 그러면 눈도 시린데 더 가깝게 본단말이에요. 그럼 잔주름 같은 게 다 보이잖아요. 그러면 우울하시잖아요. 이제는 우울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탤런트 이윤성의 생머리를 물결웨이브로 변신시켜봤다. 김창기 디자이너는 “일단 손으로 잡고 꺾고자 하는 부분에웨이브를 주고 이렇게 꺾습니다. 내려와서 하나, 둘, 셋 식힙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 둘, 하나, 둘,셋. 물결이 나옵니다. 다시 한번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적당량의 모발을 잡고 드라이기로 누르듯 열을 가해주세요. 머리 길이에 따라 취향껏 물결 내고싶은 부분을 눌러 주고 머리 끝부분은 안쪽으로 말아서 마무리해 주면 풍성한 물결 웨이브가 완성됩니다”라고 설명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이어 휑한 머리숱을 풍성하게 보이게 만드는 뿌리볼륨 살리는 꿀팁을 알려줬다. 김창기 디자이너는 “포일이 쓰다 보면 남잖아요? 가장 좋은 길이는 가로2cm, 세로 3cm가 제일 좋거든요? 이렇게 잘라서 이것만 있으면 볼륨을 살립니다. 김밥 말듯이 여기를 뿌리를 감쌉니다. 그리고 여기를 돌립니다. 지금 이게 한 가닥 이렇게 몇 가닥을 감싸서 한 여덟 번을 지금 돌렸어요. 이것도 한 30분 있으면 많이 사는데 이것도 제가 드라이를 살짝만. 살리고자 하는 부분에 딱 나눠서 요즘에는 이런 유로피안도 열이 많이가면 식히는 것도 시간이 걸려서 뚝하고 말리면 끝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노화와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봤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피부가 꺼지기 시작했다는 것은 이미 2차 노화까지 시작되었다는 그런 증거입니다. 피부가 꺼지기 시작했다는 것은 이미2차 노화까지 시작되었다는 그런증거입니다. 또 하나, 모공이 안 보이던 부위가 갑자기 모공이 넓어져서 점점 커지는거, 여기까지가 1차 노화고요. 2차 노화는 얼굴의 볼륨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우리 진피층을 구성하는 것들이 콜라겐, 또 히알루론산 이런 것들인데요. 이런 것들이 나이가 들면 점점 줄어들면서 볼륨감도 줄어들게 되는거예요”라고 설명했다.

이에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출연해 푹 꺼진 볼살을 되찾는 메이크업 꿀팁을 알려줬다. 함경식 아티스트는 “보통 볼터치는 약간 어린 친구들만 하는 거 아니야? 하면서 안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아니면 자칫 잘못해서 역효과가 나는경우가 있어요. 아니면 자칫 잘못해서 역효과가 나는경우가 있어요. 볼터치 할 때 위치 보통 씩웃었을 때 손 한 마디 위에. 좀 위에 하면 생기 있어보여요. 크림블러셔를 하트모양으로 두드려주면 생기가 생겨요. 또 턱에도 살짝 바르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활용하실 게 있는데바로 하이라이터예요. 광대 밑부분에 꺼지는부분에 발라주시면 되고요. 피부가 윤기가 흘러 보이면서 첫번째로는 필러 맞은 것처럼 팽창되면서 튀어나오는 효과가 있고요. 잔주름이 좀 없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훨씬 더 어려 보이는 피부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