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콩대 연구팀, '신종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주장…"임상시험까지 최소 1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홍콩대 연구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을 예방하는 백신을 개발했고, 곧 동물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9일 홍콩 01,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홍콩 최고의 전염병 권위자인 홍콩대의 위안궈융(袁國勇) 교수가 이끄는 홍콩대 연구팀은 "홍콩의 첫 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로부터 바이러스를 추출해 백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기존 개발했던 인플루엔자 백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백신을 만들었다"면서 "실험에 성공한다면 독감은 물론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도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위안 교수는 "백신을 이미 개발했지만 동물 시험 등 개발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임상시험 절차까지 마무리하려면 최소 1년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위안 교수 연구팀이 개발중인 백신은 주사형이 아닌 비강분무형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 연구팀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적인 백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전문가팀에 소속된 리란쥐안(李蘭娟) 중국공정원 원사도 “곧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백신을 개발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리 원사는 “바이러스 균주를 분리하는데 성공하면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면서 “다만 백신을 개발하는데는 절차가 필요하고, 균주를 얻는데 한 달 반 정도, 이후 심사에 한 달 반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