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줄 지은 중국인 관광객에 명동 ‘마스크’ 품절 현상, 중국폐렴에 의료진도 마스크 모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중국인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대량 구입하기 시작하며, 명동에 위치한 약국들이 마스크 품절 현상을 맞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명동에 위치한 약국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중국인 단체 손님들이 가게 밖으로 까지 줄을 서고 있다.

또한 가게 앞까지 쌓여있는 마스크 박스 수십개가 눈길을 끈다. 모두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한 현상이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중국 우한에서 시작돼 전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점차적으로 확대되며 마스크 소비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국 춘절 기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들이 명동 일대 약국 및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대량 구매하기 시작했다. 현재 폐쇄된 중국 우한 내부에서는 마스크가 동나 의료진이 사용할 마스크도 부족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중국 마스크 원조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는 자국민 보호를 위해 중국에 전세기를 보내 국민 귀국을 지원한다. 이때 전세기편을 이용해 마스크 200만 개와, 방호복, 보호경 등의 의료 구호 물품을 민간 협력으로 전단할 방침임을 밝혔다.

이 소식에 중국 누리꾼은 “한국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해당 마스크는 중국에 체류 중인 자국민에게도 전달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