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보이스퀸’ 윤은아, 가수 활동 중단→딸 육아로 우울증-섬유근육통 얻어…‘약 끊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보이스퀸'에 출연 하며 주목 받았던 가수 윤은아가 결혼과 출산 이후 겪었던 우울증과 섬유근육통 투병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윤은아는 결혼 등 여러 이유가 겹치며 가수 활동을 중단했다고 고백했다. 또한 윤은아는 임신 중독증으로 인해 체중이 83kg까지 늘었던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은아는 "아이는 제가 키워야 한다는 철칙이 있다. 그래서 제가 아이 5살 때까지는 충실하고 싶었다. 그러다보니 우울증이 왔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윤은아는 "수면제가 없으면 잠을 못 잤다"고 털어 놓았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화면 캡처
MBN '속풀이쇼 동치미' 화면 캡처

해당 방송에서 '보이스퀸' 윤은아는 "섬유 근육통이 왔다. 온 몸이 그냥 1년 내내 몸살 온 것처럼. 아파서 손도 꽉 잡을 수 없다. 진통제를 먹지 않으면 견딜 수 었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섬유근육통은 근육, 관절, 인대, 힘줄 등 연부조직에 만성적인 통증을 일으키는 증후군이다.

윤은아는 자신이 우울증과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을 당시 5살이던 딸이 해준 말을 회상하며 눈물을 참지 못했다. 당시 윤은아의 딸은 엄마를 '소중한 사람'이라고 표현하며 수면제를 끊으면 안 되냐는 말을 했다고 전해졌다.

'보이스퀸' 윤은아는 "그 이후로 모든 약을 다 끊었다"며 남다른 모성애를 보여줬다. 그는 "우리 아이한테 이상한 엄마가 되고 싶지 않았다"며 아파도 참으며 고통을 이겨냈다고 덧붙였다.

50대 중반의 나이로 MBN '보이스퀸'에 도전한 윤은아는 뛰어난 노래 실력과 무대 매너로 주목 받은 인물이다. 1대 보이스퀸에는 등극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충분히 뛰어난 실력의 소유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