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리은행장 후보 권광석·김정기·이동연 3명으로 압축…29일 심층면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우리은행장 후보가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등 3명으로 압축됐다.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는 앞서 추린 7명의 후보군 가운데 이들 3명을 최종 면접 대상자(숏리스트)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장 후보로 선정된 (왼쪽부터)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장 후보로 선정된 (왼쪽부터)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우리은행 제공]

권광석 후보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로 재임 중이다.

그는 투자은행(IB) 업무와 해외 기업설명회(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기업투자금융(CIB)과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점을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기 후보는 업무지원그룹 상무,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거쳐 현재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을 맡고 있다. 그는 영업, 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능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우리FIS 대표인 이동연 후보는 연금신탁사업단 상무,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국내부문 겸 개인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직무대행)을 지냈다.

그룹임추위는 이 후보가 우리금융지주 출범 후 우리은행 IT그룹 집행부행장을 겸임하는 등 은행 영업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룹임추위는 지난 6일과 22일, 28일 등 세 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후보군에 대한 단계별 검증과 토론을 통해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29일 이들 후보자의 프레젠테이션 등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후보자 1인을 추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종 후보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오는 3월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선임된다.

앞서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그간 겸직해온 우리은행장을 분리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그룹임추위는 이날 자회사인 우리카드, 우리종금[010050], 우리FIS, 우리금융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의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자격요건 검증 등을 진행했으며, 이달 말까지 각사 대표이사 추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