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맛있는 녀석들’ 경기도 안양시 굴 맛집 메뉴만 14가지… 9월에서 4월까지만 영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월 24일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겨울 제철 특집으로 굴 전문점을 찾았다. 바다의 우유로도 불리는 영양 만점의 굴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껍질째로 찜통에 푹 쪄낸 담백한 굴찜부터 생굴보쌈, 생굴무침, 생굴회, 석화회, 생굴파전, 생굴전, 생굴매생이떡국, 생굴매생이탕, 생굴순두부탕, 생굴떡국, 생굴찜, 생굴국밥, 생굴라면 등이 있다.

경기도 안양시 위치한 이 굴 전문점은 14가지의 메뉴를 자랑한다. 석화회는 초고추장을 살짝 뿌린 후 나이프로 손질한다. 통영에서 매일 산지 직송하기 때문에 때깔이 좋고 크기가 적당해 석화회로 적합하다. 바다 내음을 머금은 석화 덕분에 향긋함이 입안 가득 퍼진다.

문세윤 씨는 “비린 맛이 전혀 없고, 최상의 신선함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김민경 씨는 “원래 석화회 먹을 때 초고추장 맛으로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신선한 맛이 느껴질 정도”라고 말했다. 멤버들은 핫소스와 레몬즙을 더해 먹을 것을 추천했다.

석화찜은 껍질은 얇고 알이 굵은 여수 생굴로 짠맛이 덜해 찜 요리에 적합하다. 깨끗이 씻은 석화와 삶은 달걀을 넣고 80%가량 쪄서 손님상에 제공한다. 껍질이 벌어진 것부터 먹으며 천천히 익힌다. 이곳은 신선한 굴을 공급받을 수 있는 9월 중순에서 4월 초까지만 영업한다. 석화찜은 고추냉이를 푼 간장에 찍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준현 씨는 “입안 가득 퍼지는 굴 향으로 더욱더 깊고 풍성한 맛이 난다. 생굴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과는 다른 깊고 진한 향을 풍기는 굴찜”이라고 평가했다. 문세윤 씨는 “월드 스타(석화회) 옆에 또 월드 스타(석화찜)”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생굴매생이탕은 통영 생굴에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볶은 후 매생이를 넣고 끓여낸다. 매생이는 주로 12월에서 2월, 찬 바람이 부는 겨울에 채취했다. 생굴전은 밀가루 묻힌 통영 생굴에 다진 채소를 넣은 달걀들을 입혀 부치면 완성이다.

생굴찜은 양파, 대파, 양배추, 송이버섯에 양념장을 넣고 볶다 데친 생굴을 넣어 한 번 더 볶아낸다. 진하고 매콤한 양념에 볶았지만 굴의 신선함은 그대로다. 직화구이 스타일의 불맛과 감칠맛이 가득해 밥과 함께 먹으면 최고다. 김민경 씨는 생굴찜을 올려서 매콤한 맛을 중화시켜줬다. 여기에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생굴보쌈과 함께 나온 보쌈김치는 배추와 무를 소금에 하루 정도 절였다가 양념에 버무린 후 숙성해 만들었다. 고기는 돼지 삼겹살에 대파, 무, 계피, 통후추 등을 넣고 40분간 삶은 후 썰어서 보쌈김치와 함께 제공한다.

생굴보쌈은 김치에 고기와 굴을 함께 넣고 다양하게 쌈을 만들어서 먹으면 최고다. 생굴순두부탕은 통영산 생굴에 순두부, 바지락, 청양고추, 고춧가루, 고춧가루, 고추기름 등을 넣고 끓여냈다. 생굴라면은 생굴을 넣고 물을 끓인 후 라면과 고춧가루를 넣고 끓여낸다. 굴부터 넣고 국물을 우려내는 게 포인트다.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