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우스’ 서울 서대문역 매생이떡국 vs 방학동 도깨비시장 만둣국, 떡만두국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에서 소개한 서울 종로구 소재 매생이떡국 맛집과 서울 도봉구 소재 만둣국 맛집이 화제다.

26일 재방송한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이하 하우스) 46회에서는 ‘새해를 대표하는 음식, 떡국과 만둣국의 슬픈 의미’, ‘악녀 연기 전문 배우 유혜리의 몸매 관리 비결’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방송 캡처
JTBC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방송 캡처

새해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장수를 바란다는 떡국과 복을 싸서 먹는다는 만두를 두고 설전이 벌어진 가운데 두 곳의 맛집을 조명했다.

서울 종로구 소재의 광화문역과 서대문역 사이, 서울역사박물관과 경찰박물관 근처에 위치한 매생이떡국 맛집은 떡국과 국수가 맛있기로 소문난 식당이다. 떡국·국수 전문점이기에 더욱 믿음이 간다.

매생이떡국에는 방앗간에서 매일 공수하는 떡을 사용한다. 국내산 쌀로 매일 정성들여 만드는 갓 뽑은 가래떡과 시원함이 일품인 육수가 조화를 이룬다. 육수에는 황태 머리를 비롯해 버섯, 전복 껍데기, 파뿌리, 양파 등이 들어간다. 통영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굴과 장흥의 기운이 느껴지는 매생이에 고명까지 함께 한다.

매생이떡국의 맛을 맘껏 음미한 김선아 씨는 “국물이 (재료와) 잘 어우러져서 진짜 시원하고 진했고 (떡국을 먹어서) 올 한 해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매생이굴떡국 외에도 활전복떡국, 굴버섯떡국, 해물떡국, 새우떡국, 닭고기떡국, 소고기떡국, 만두떡국, 매생이굴국수, 매운해물국수, 굴버섯국수, 닭고기국수, 비빔밥, 소고기국수, 비빔국수 등을 판매한다.

방학동 도깨비시장의 명물인 만둣국 맛집은 종합분식점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인 ‘생방송 오늘저녁’, ‘2TV생생정보’, ‘6시 내고향’ 등에 도넛 맛집, 우엉김밥 맛집, 떡만둣국 맛집 등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만둣국의 비결은 행복한 기운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만두가 포인트다. 장인의 손길을 거친 만두피에 고소함이 일품인 만두소가 환상의 콤비를 결성한다. 만두소는 살코기와 바계를 섞어야 고소함이 배가된다고 한다. 깊은 맛을 더해주는 비밀 특제 간장에 말린 무 등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다. 육수는 24시간 정성으로 고아낸 사골육수를 사용한다. 달걀 지단과 김가루는 필수다.

떡만둣국과 함께 또 다른 대표 메뉴는 우엉김밥은 직접 배합한 초양념과 두 번 구운 김을 사용해 더욱 맛있다는 평가다. 다양한 분식 메뉴 이외에도 뚝배기불고기 등의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다.

JTBC 교양 프로그램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는 매주 토요일 아침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