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임실 할매국수 맛집 위치는? 물국수-김치수제비-머릿고기 “태양이 빚어낸 40년 전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전북 임실군 소재 40년 전통 할매국수 맛집이 화제다.
 
22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노포의 손맛’은 “태양이 빚어낸 맛! 40년 전통 국수백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임실 강진시장 쪽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국수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 아침이 좋다’ 또는 ‘6시 내고향’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햇빛에 자연 건조시킨 수제 국수로 유명한 백양국수를 멸치 육수에 말아내는 물국수가 대표 메뉴로 식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단돈 4천원에 배불리 먹고 갈 수 있는 장터 국수가 뜨거운 인기다. 강진시장은 한때 소와 돼지 등을 사고파는 가축시장으로 유명했는데, 장을 찾은 상인과 손님들이 버스 정거장처럼 꼭 들리곤 했던 작은 국숫집이 바로 이곳이다. 물국수가 250원이던 시절부터 40년 동안 국수를 말아내는 정공예 할머니(73)가 내놓는 국수는 그 맛과 양은 참 한결같다는 평가다.

시원한 멸치 육수에 간장 양념장 한 숟가락 올린 투박한 물국수와 얼큰한 육수에 무심한 듯 툭 떼어낸 밀가루 반죽과 묵은지로 끓여낸 김치수제비가 인기 메뉴다. 국수 한 그릇 주문하면 돼지머릿고기는 덤으로 따라 나와 국수 백반이 부럽지 않다. 국수도 태양에 말린 자연 건조 국수만 쓰다 보니 쫄깃함이 남다르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