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쌍베(쌍튜브), 게임 구매·플레이 후 수익 창출 후 ‘환불 논란’→댓글 삭제·묵묵부답 일관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 쌍베(쌍튜브)가 게임 환불과 관련해 비도덕적인 행위를 한 것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트위치 현재 환불로 논란 되고 있는 스트리머’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은 쌍베가 지난 21일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과 속 게임 환불 사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유튜브 '쌍튜브' 채널
유튜브 '쌍튜브' 채널

쌍베는 ‘썸썸편의점’이라는 게임을 구매하고, 트위치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스트리밍 방송을 송출했다. 이후 다음날 쌍베는 방송 중 해당 게임 이야기가 나오자 “게임을 환불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환불받은 게임임에도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한 내용의 유튜브 컨텐츠를 업로드해, 광고로 수익창출까지 하고 있는 것이 논란이 됐다.

또한 영상 댓글에 환불을 문제 삼은 댓글을 삭제했던 것으로 드러나, 시청자들의 분노는 더욱 커지기 시작했다.

현재 해당 유튜브 영상에는 “환불한 걸 수익창출하려고 광고달고 올리는 건 뭐라 생각해야하나” “와 끝까지 버티면서 댓글은 삭제하고 영상은 안 내리네. 대단하다!” “쌍베 님 진지하게 이건 좀 아닌 거 같습니다. 방송 챙겨보는 입장에서 많이 슬프네요”라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게임 환불 논란에 대해 쌍베는 아무런 입장 없이 아직까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