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낭만닥터 김사부2' 김준헌 '돌담병원' 새 병원장 낙점...안효섭 가족 '동반자살' 환자 치료 거부, 한석규와 갈등

  • 최윤영 기자
  • 승인 2020.01.20 23: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영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2’의 김주헌이 돌담병원으로 오게 된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20일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는 변화하는 돌담병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민국(김주헌 분)은 도윤완(최진호 분)으로부터 “병원 새 조감도다. 카지노가 근방에 있고 안에는 쇼핑센터와 골프시설을 만들어 건강과 여가를 챙길 수 있게 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병원이 아니라 고급 리조트 같다는 박민국의 말에 도윤완은 “더이상 환자는 돈이 안 된다. 건강과 힐링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주 고객층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서우진(안효섭 분)은 사채 빚에 시달리는 중, 김사부(한석규 분)에게 받은 천 만 원을 건네지만 사채업자들은 7천만원을 추가로 요구한다. 서우진이 “원금의 두 배를 갚지 않았냐.” 말하자 사채업자들은 “그러니까 우리 제안대로 해라. 사람을 죽이라는 것도 아니고 한 번만 말을 들으면 7천만원을 탕감해준다지 않냐.”고 말한다.

매주 금요일마다 부족한 의료진과 시설로 인해 응급실이 만원이 되는 돌담병원. 오늘은 약에 취한 외국인들에 이어 약물중독에 빠진 15세 여자아이가 들어온다. 환자의 상태를 묻는 김사부에게 오명심(진경 분) 수간호사는 “아이 어머니가 발견했다. 아이들 전부 약물 중독에 아이 아버지는 추락 상태로 발견됐다. 동반 자살을 기도한 것 같다.”고 설명한다. 김사부는 아파트에서 추락한 아이 아버지의 치료를 서우진에게 맡기지만 서우진은 “저는 저 환자 치료할 수 없다.”며 거부한다.

서우진은 과거 가족 동반 자살을 시도한 부모에게서 생존한 사람. 서우진은 “저런 인간 살리자고 의사된 것 아니다.”며 강하게 반발한다. 응급실에는 또한 약을 잘못 먹고 의식을 잃은 5살 아이가 들어온다. 아이의 어머니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차은재(이성경 분)은 “아이가 아플 때마다 시간 간격 없이 약을 먹인 것 같다.”고 상황을 설명하고 아이 아버지는 “치명적일 수 있다.”는 이야기에 아이 엄마를 폭행한다. 폭행을 말리는 차은재까지 뺨을 맞게 되며 응급실은 소란에 빠진다. 김사부는 미스터 고에게 보호자 이송을 부탁하고 차은재에게 “괜찮냐.”고 묻는다.

서우진은 고통을 호소하는 아이 아버지에게 “죽으려고 마음 먹었는데 그게 왜 아프냐. 당신이 한 짓을 봐라.”며 죽어가는 아이를 보여주기도 한다. 응급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 수술 울렁증이 있는 차은재와 수술을 거부하는 서우진, 그리고 외래 의사의 부재로 수술은 난항을 겪는다.

오명심은 마취과 선생인 심혜진(박효주 분)에게 “도와달라.”고 하지만 심혜진은 “내가 왜 그런 것을 해야 하냐. 부담스럽다.”며 거부한다. 동시 수술이 불가능한 상황, 박민국이 심 선생을 설득시킨다. 서우진과 차은재 또한 수술방으로 찾아와 무사히 수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서우진은 “저 사람을 살리려고 수술방에 들어가는 게 아니다. 환자라서 그렇게 하는 거다.” 라고 말했고, 차은재는 걱정과 달리 수술을 무사히 마치게 된다.

한 편 여운영(김홍파 분) 병원장의 강제 퇴직이 결정되고, 박민국이 새로운 병원장으로 추대된다. 여운형 병원장은 “그 자리가 쉽지는 않을 거다.” 말하고 박민국은 “제가 관심 있는 건 돌담병원이 아니다. 김사부다. 오랜만에 대적할 상대를 만난 것 같다.”고 말한다.

낭만닥터 김사부 인물관계도
낭만닥터 김사부 인물관계도

다음화에서는 ‘총상’ 환자가 응급실을 찾게 되며 한층 혼란이 가중된 돌담병원을 만나게 될 것이다. '낭만닥터 김사부2'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지방의 작은 돌담 병원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SBS 메디컬 드라마로 월화 오후 21시 40분 방영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