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홍서범, ‘김삿갓’ 방송금지 이유는? 서현철♥정재은, 허당 매력 부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치킨 닭다리의 비밀 & GPS 차단 방법 & 폐암 예측 방법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0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신스틸러 명품 배우 서현철이 등장했다. 아내인 일명 ‘우럭 여사’, 연극배우 정재은의 에피소드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때마다 토크 지분을 챙겼던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서 닭소리 애호가 아내 때문에 닭 취급받는 사연 등 새로운 일화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다른 기억력으로 톱스타 김수현을 몰라봤던 사연으로 허당 매력까지 드러냈다. 딸바보 아빠로서 민경훈의 취향까지 저격한 배우 부부의 미취학 아동 육아 치트키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영화 ‘터미네이터’와 관련된 것이었다. 해당 영화에 등장해 화제가 된 GPS 신호 차단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었다. 최근 일반인들도 스마트폰 위치 추적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사생활 침해는 물론,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 방법을 사용하면 GPS 신호를 차단해 위치 추적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답은 “과자 봉지 속에 휴대전화를 넣는 것”이다. 알루미늄 포일이나 금속 재질이 포함된 빈 과자봉지 2개를 겹친 후, 휴대폰을 과자 봉지에 넣으면 GPS 신호가 차단된다고 한다. 이는 과자봉지의 금속 재질이 전기, 자기장, 통신 등 외부 영향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우리가 모르는 치킨 닭다리의 비밀은?
A.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의 맛이 다르다.

Q. 철새들의 ‘V’자 대형에는 어떤 법칙이 있을까?
A. 리더 철새의 고통 분담을 위해 교대업무를 한다.

Q. 기차에서 차표를 잃어버린 아인슈타인, 역무원이 괜찮다고 했는데도 끝까지 차표를 찾는 이유는?
A. 차표를 찾아야 어디에 가는지 알 수 있어서

Q. 영화 ‘터미네이터’에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GPS 신호 차단 방법은?
A. 과자 봉지 속에 휴대전화를 넣는 것

Q. 그림 형제의 ‘백설공주’에서 왕비는 어떤 결말을 맞았을까?
A. 불에 달궈진 구두를 신고 춤을 추다가 죽는다.

Q. 처음 만난 자리에서 ‘이 행동’을 하는 남자는 사이코패스인지 의심해 볼 여자가 있다?
A. 차 키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행동

Q. 폐암 환자의 약 35%에게서 나타나는 ‘핑거 클러빙’ 현상을 활용한 폐암 예측 방법은?
A. 검지 손톱으로 다이아몬드 모양 만들기

Q.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무려 6천억 원 가량의 손해를 감수하고 월드투어를 중단한 이유는?
A. 공연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Q. 한국 최초의 랩인 홍서범의 ‘김삿갓’이 발매 당시 심의 부적격으로 방송금지 처분을 받은 이유는?
A. 음정 불안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