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탑방의 문제아들’ 치킨 닭다리의 비밀? “오른쪽 왼쪽 맛 달라”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치킨 닭다리의 비밀을 전했다.

20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신스틸러 명품 배우 서현철이 등장했다. 아내인 일명 ‘우럭 여사’, 연극배우 정재은의 에피소드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때마다 토크 지분을 챙겼던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서 닭소리 애호가 아내 때문에 닭 취급받는 사연 등 새로운 일화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다른 기억력으로 톱스타 김수현을 몰라봤던 사연으로 허당 매력까지 드러냈다. 딸바보 아빠로서 민경훈의 취향까지 저격한 배우 부부의 미취학 아동 육아 치트키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치킨의 닭다리에 얽힌 비밀이었다. 치킨을 먹을 때 가장 인기 있는 부위는 바로 닭다리라고 할 수 있는데, 치킨 닭다리에는 우리가 모르는 비밀이 한 가지 있다고 한다.

정답은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의 맛이 다르다”다. 비교적 ‘오른발잡이’가 많은 사람과는 달리 닭은 대부분 왼발잡이라고 한다. 왼쪽 다리를 많이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왼쪽 근육이 더 발달해, 크기도 크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더 쫄깃하다고 한다. 상대적으로 오른쪽 다리는 운동량이 적어 지방이 많은 편이라는 이야기다.

닭다리의 두툼한 부위가 위로 향하게 했을 때 왼쪽이 불룩하면 왼쪽 다리, 오른쪽이 불룩하면 오른쪽 다리다.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왼쪽 다리를, 야들야들 연한 식감을 좋아하면 오른쫀 다리를 먹으면 된다는 조언이다.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