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충북 제천 편, 두부찌개집 위치는?…조연우 "얼큰한게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충북 제천으로 떠났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여심을 저격하는 분위기 미남 배우 조연우가 충청북도 단양, 제천의 밥상을 파헤쳤다. 일일 식객 조연우가 '허바라기' 면모를 드러내 눈길을 모았다.

조연우는 "충청북도 여행은 처음이다"라며 '첫 충북 음식 도전기'에 설렘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조연우는 "허영만 화백의 만화는 다 챙겨 본 오랜 팬"이라는 수줍은 고백으로 '허바라기' 임을 드러냈다.  

그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허영만의 표정을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연우-허영만 /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캡처
조연우-허영만 /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캡처

두 식객은 '충북 음식의 종결자'가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해발 400m의 고지대에서 자란 단양 감자로 만든 '감자 수제비'가 그 주인공이다. 마치 떡을 씹는 것 같은 쫄깃쫄깃한 식감의 감자 수제비와 들깨를 기반으로 한 국물이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 또 충청도식 매콤한 된장 박이 고추까지 얹으면 금상첨화다. 국물에는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데, 식객 허영만이 보물 찾기 하듯 국물에서 찾아낸 비밀의 정체가 공개됐다.

다음 행선지는 점심때마다 제천 사람들이 모여 '사랑방'을 방불케 하는 제천의 명물 손 두부집이다. 입구에 들어서자 산초 기름의 독특한 향이 코끝을 찌른다.

산초 기름에 두부를 부쳐 먹어야 진정한 제천식 두부구이라 할 수 있다. 직접 만든 손 두부를 맛본 조연우는 "굉장히 부드럽고 고소해 '우유' 먹는 느낌이 든다"라고 극찬했다. 이에 식객 허영만 역시 "책 읽는 선비가 생각나는 정갈한 맛이다"라며 환상적인 맛 표현을 선보였다.

칼칼하고 묵직한 맛 제천 스타일 두부찌개를 맛본 조연우는 "이것 또 예상 밖의 맛인데요. 모양만 봤을 때는 저희한테 익숙한 두부찌개인데, 이게 넣었을 때 얼큰한 게 확 올 줄 알았는데 얼큰함이 한 템포 쉬었다가 왔다"고 말했다.

이에 허영만은 "여기 두부찌개는 넣은게 얼마 없다. 보면 표고버섯, 양파, 파, 풋고추 등 재료가 단출하다"라며 "그런데 이 두부로 이런 맛을 낼 수 있다니"라며 감탄했다.

제천 두부찌개 가게의 위치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한편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