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별세…사실혼 관계 서미경 등장 '누구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지난 19일 별세한 가운데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도 빈소를 찾았다.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은 친오빠 서진석 전 유기개발 대표 부부와 함께 이날 밤 11시10분경 빈소를 찾아 30분쯤 머물른 것으로 알려졌다.

서미경은 과거 서승희라는 예명으로 연예계 활동을 한 1970년대 톱스타이다.

서미경은 1959년 7월 4일 생으로 올해 나이 만 60세이며 어려서부터 아역배우로 활약했다. 금호여자중학교 재학 중 1972년 제1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롯데제과의 CF에 등장해 급부상했다. 

1969년 영화 ‘피도 눈물도 없다‘에 아역출연을 시작으로 ‘방년 18세’ ‘여고교사’ ‘청춘 불시착’ ‘혼혈아 쥬리’ ‘김두한 제3, 4편’ 등에 출연하며 당대 인기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던 중 1981년 돌연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다. 오빠는 서진석 前 유원실업 대표, 유니플렉스 대표이다.

서미경 / 연합뉴스
서미경 / 연합뉴스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추며 온갖 루머에 시달렸으나 입을 열지 않던 그는 신 명예회장의 딸을 출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은퇴 이유가 드러났다.

그는 1983년 배우자가 따로 있는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와의 사이에 딸 신유미를 두었다. 신유미는 롯데호텔 고문이다.

당시 서씨는 20대 중반이었고 신 명예회장은 환갑이었기 때문에 논란은 더했다. 그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상태로 셋째 부인이 됐다.

서씨는 현재 공식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주로 일본에서 머물고 있으며 수천억 대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미경은 주로 일본에서 머무는 등 철저히 은둔생활을 해왔다. 그러던 그는 2017년 롯데그룹 총수일가 경영비리 관련 공판에 출석하면서 36년 만에 공식 석상에서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