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혼자산다' 이시언 금연도전기, 방랑 여행자 '원조 연하남' 지현우 '일상' 대공개...'후임' 집에서 사는 이유는?

  • 최윤영 기자
  • 승인 2020.01.18 01: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영 기자] ‘나혼자산다’에 원조 연하남 지현우가 출연했다.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MBC 나혼자산다 캡처

17일 방송된 ‘나혼자산다’(이하 나혼산)에서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이시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시언은 “새해마다 하는 다짐인데 지킨 적은 없다.”고 고백하며 “이번에는 정말 담배를 끊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시언은 “올해 나이가 39살이다. 이제는 정말 건강을 위해서 담배를 그만 피워야 할 때.” 라며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이시언은 가장 먼저 담배를 끊기 위한 동영상들을 시청하며 금연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었다

박나래는 “담배를 안 피워서 모르지만 들었다. 담배는 정말 끊기가 힘들어서 끊는 게 아니라 평생 참는 거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시언은 담배로 인해 매년 6만여명의 사람이 죽는다는 것을 시청하며 금연의지를 다시 다졌다. 이시언은 가장 먼저 집에 남아있는 모든 담배와 라이터를 꺼내 상자에 쏟아부었다. 효과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같이 금연을 할 사람이 있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이시언. 이시언은 “성훈이랑 기안84랑 같이 담배를 끊으면 되겠다.”며 성훈에게 가장 먼저 금연을 제안했다.

성훈은 “내 담배는 그냥 담배가 아니라 전자담배다. 그게 너무 비싸다.”며 금연을 거부했지만 이시언은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성훈을 설득했다. 뒤이어 대기실에 들어온 기안84에게도 이시언은 금연을 제안했다. 박나래는 “금연은 매년 결심하는 거 아니냐.”며 의구심을 표했지만 “이번엔 정말 할 거다.” 라는 이시언의 말에 “그럼 공약도 하나 걸어라.”말했다. 이시언은 따귀 맞기, 벌금 내기 등의 제안에 약한 모습을 보였지만 보건소에도 가며 금연의지를 다시 다졌다.

성훈은 “시언이 형이 정말 많이 먹더라. 원래 군것질을 전혀 안 하는데 금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시언은 보건소에서 문진표를 작성하던 중 18세에 담배를 피웠다는 사실을 깜짝 고백하며 “저는 정말 담배를 금방 끊을 줄 알았다. 이렇게까지 피울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시언의 금연일기를 본 멤버들은 “내내 금연한 건 아니네.” 라고 타박했지만 이시언의 금연을 응원했다.

나혼산의 무지개 라이브에는 원조 연하남, 배우 지현우가 등장했다. 밴드 ‘더넛츠’로 데뷔한 지현우는 드라마에서 연하남으로 열연하며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사람. 지현우는 시골에서 눈을 뜨며 “부모님이랑 살다가 독립을 했다. 그러다 다시 합쳤다가 최근 다시 혼자 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지현우가 눈을 뜬 곳은 본가도 자신의 집도 아닌 완도였다. 지현우는 “저기가 군대 후임의 집이다. 후임의 집인데 자주 가서 머문다.” 라고 답했다. 지현우는 능숙하게 축사를 정리하고 친아들처럼 싹싹하게 “그만 하시고 와서 식사를 하셔라.”고 이야기를 하고 “어머니 서울도 오셔라.”고 다정다감하게 굴었다. 지현우는 “아들처럼 대해주신다. 저도 정말 저희 엄마라고 생각하며 지낸다.” 라고 말했다.

식구들은 직접 농사를 지은 쌀부터 굴과 반찬 등을 잔뜩 실어주며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지현우는 집으로 가던 길 출렁다리를 건너기도 하고, 스키장에 들러 보드를 타기도 했다. 지현우의 모습을 지켜보던 멤버들은 “사실 집이 없으신 건 아니냐. 도대체 서울은 언제가냐.”고 의문을 제기했고 지현우는 “제가 원래 의식의 흐름대로 움직이는 편이다.”며 기안84에게 공감하는 면이 많다고 고백했다.

팔방미인 지현우는 트로트를 부르며 서울로 향했고 자신의 집에 도착했다. 지현우의 집은 깔끔하게 정돈된 상태로 방 한 가운데 커다란 커튼이 있었다. 커튼을 열자 액자처럼 펼쳐진 비밀의 방이 등장했다. 지현우는 빔 프로젝트에 ‘영웅본색’을 틀며 “제 유일한 취미가 옛날 영화를 보는 거다.” 라며 힐링을 만끽했다. 이시언은 “누구나 꿈꿔보는 삶인 것 같다. 하고 싶은 거 하고, 가고 싶은 곳 가는 게 멋져 보인다.” 라고 말했다. 지현우는 “주위에 지인이 많기도 하고 여행을 다닐 때는 그 지역을 쭉 돌기도 한다.” 며 정많은 방랑자의 모습을 드러냈다. '혼자 사는 연예인들의 일상'을 공개하는 나혼자산다는 매주 금요일 23시 10분 방영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