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고양 시래기 돼지고기 모둠구이 한판 맛집 위치는? 삽겹살-우삽겹-덜미살-뽈항정 “대박의 탄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20.01.16 18: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경기 고양 소재 시래기 돼지고기 모둠구이 맛집이 화제다.
 
1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는 “구워야 제맛? 시래기 모둠 한 판”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고양 행신동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시래기삼겹살이 맛있기로 소문난 돼지고깃집이다. 몸에 좋은 영양소를 듬뿍 가지고 있어 많이 먹을수록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푹 삶은 시래기와 질 좋은 돼지고기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구수한 시래기와 고기를 함께 쪄낸 흔한 찜 요리가 아닌 함께 구워 먹는 조합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시래기 모둠 한 판’을 맛있게 먹기 위해선 가장 먼저 불판 위에 올리브유를 둘러 불판을 코팅해 준다. 이는 나중에 시래기를 구워 시래기 자체만으로 먹었을 때 느끼하지 않고 풍미를 더 해주기 위함이다.

불판에 올리브유를 둘렀으면 이제 시래기를 구울 차례다. 여기에 삼겹살, 우삼겹, 덜미살, 뽈항정 등 돼지고기 특수부위까지 섞은 다양한 돼지고기 모둠 한판을 시래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라는 평가다. 우연히 생시래기를 고기와 같이 구워 먹다가 맛있어서 탄생하게 된 메뉴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고기와 환상궁합을 이루는 시래기 맛을 내기 위해선 비법 양념장이 필요하다. 된장, 매실청, 마늘, 참기름 등 각종 양념을 넣고 고춧가루까지 넣어주면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시래기 양념장이 완성된다. 여기에 2시간 동안 삶아 부드러운 시래기를 조물조물 무쳐 이틀 정도 숙성킨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시XXXXX

경기 고양시 덕양구 충경로(행신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