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팬미팅에 '페이스 티켓팅' 도입…'얼굴 사진 사전 등록 必'

  • 배지윤 기자
  • 승인 2020.01.16 17:1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팬미팅에 '페이스 티켓팅' 도입한다.

16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 공식 팬 커머스 앱 '위플리(Weply)'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팬미팅 관련 공지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팬미팅은 오는 3월 7일 오후 6시, 8일 오후 4시에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개최된다. 가격은 전석 33,000원이며 관람연령은 만 9세 이상 관람가로 알려져 있다.

팬클럽 추첨제 및 선예매는 TXT GLOBAL OFFICIAL FANCLUB MOA MEMBERSHIP 이용자에 한해서 진행된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눈길을 끈 것은 '카드티켓'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다는 것. 암표 거래 및 불법 양도를 방지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카드티켓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팬클럽 추첨제 응모 혹은 팬클럽 예매 진행 전 위플리를 통해 본인의 얼굴 사진을 사전 등록해야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플리 캡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플리 캡처

사진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 추첨제 응모 및 예매가 불가하며 사진은 본인 식별이 쉬운 정면 사진으로 등록해야하고 최초 사진 등록 이후에는 사진 변경이 불가능하다.

공연장에서는 카드티켓 태그 방식으로 본인확인이 진행된다. 사전 등록된 사진과 실 관람자의 얼굴이 다를 경우 신분증 등 추가 증빙을 통한 본인확인이 필수로 진행된다.

즉, 공연 출입을 위해서는 예매자명, 실 관람자가 일치해야하며 불일치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제 플미는 불가능하겠네요ㅋㅋㅋ", "헐 대박 너무 좋은데ㅋㅋㅋ 진짜 열일한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제 얼굴인데 인식을 못하면 어떡하죠", "핸드폰 페이스 아이디도 인식 못할 때 있는데 또 얼마나 혼잡할지..." 등의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기도 하고 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팬미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