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페이커(이상혁), 알고보니 학창시절 공부도 상위권?→“하루만 이 공식들을 보고…” 

  • 유혜지 기자
  • 승인 2020.01.16 16:1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혜지 기자] 롤 프로게이머 페이커(본명 이상혁)가 남긴 과거 인터넷 글이 화제되고 있다.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페이커의 과거를 밝히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아이디 ‘leesh2***’을 사용하고 있는 한 네티즌이 과거 작성한 글들이 첨부됐다.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 게시물 등 여러 내용이 캡처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leesh2***’ 아이디는 페이커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로 알려져 있다. 해당 아이디 스펠링으로 추측컨대 본명 이상혁을 따서 만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페이커는 프로데뷔 전 아프리카TV에서 고전파라라는 닉네임으로 방송하던 시절 ‘leesh2***’ 아이디를 사용했다. 

페이커는 ‘아 진심 수학 문제 푸는데 안 풀려서 짜증나 죽겠어요, 그냥 들어나 주세요’라는 제목의 네이버 지식인 글에도 친절하게 답변을 해줬다. 페이커는 “중학교 기본적인 전개 공식들은 외워두시는 것이 좋다”며 “상당히 어렵겠지만 하루만 이 공식들을 보고 외우시면 중학교 시절 수학은 공짜로 먹는 셈이다. 공부 열심히 하세요”라고 다독였다.

또한 한 네티즌이 곱등이가 맞냐고 묻는 지식인 글에는 “곱등이가 맞다”며 “휴지 돌돌 말아서 눈 감고 잡아서 변기에 넣고 물 내려라. 초반에 안 하면 20배로 불어난다”며 곱등이 대처법을 설명했다.

이 외에도 페이커가 과거 블로그를 통해 ‘감동적인 SK텔레콤 광고들.jpg’라는 게시물을 올린 것도 확인됐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백역사네”, “흑역사가 어딨누”, “수학 잘하는구나. 부럽네”, “상혁이 은퇴하면 물리학이나 뇌과학 쪽으로 공부하고 싶다고 했다”, “페이커 학교 다닐 때 공부 하는 편이었다고 함”, “말투 지금이랑 똑같네”, “라스 보니까 게임 안 하면 딱 대학에서 논문 쓰고 연구할 스타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