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일라이 로스 감독 사상 최초의 가족영화…평론가들의 평가와 흥행 성적은?

  • 이창규 기자
  • 승인 2020.01.15 23: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영화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가 15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채널CGV서 방영 중이라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8년 개봉한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는 일라이 로스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1973년에 출간된 존 벨레어스의 동명 호러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잭 블랙과 케이트 블란쳇, 카일 맥라클란 등이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았고, 특히나 잭 블랙과 케이트 블란쳇의 협업으로도 관심을 모았다.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스틸컷 / 네이버영화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스틸컷 / 네이버영화

더불어 일라이 로스 감독 필모그래피 사상 최초로 가족 영화를 만들었기에 궁금증을 가진 이들도 많았다.

국내 평론가들에게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북미서는 로튼토마토 기준 신선도 지수 66%(평점 5.94점), 메타스코어 57점으로 평작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오히려 관객들의 평가가 좋지 못해서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겼으나, 북미서 6,854만 달러, 월드와이드 1억 3,14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에는 성공했다.

원작은 다수의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나, 영화화되면서 특유의 분위기가 사라졌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시리즈물로 제작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보인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