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생다큐 마이웨이’ 가수 김정수, 히트곡 ‘당신’ 별로였다? 나이 잊은 음악 열정!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20.01.15 22: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중절모 신사 가수 김정수를 만났다.

15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끝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가수 김정수’ 편이 기대 가운데 방송됐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김정수는 과거 ‘내 마음 당신 곁으로’라는 곡으로 일본 진출을 했다. 민혜경이 부른 노래로 유명한 동명의 그 곡으로 김정수가 부른 버전이 원곡이다. 그는 일본 활동이 외롭고 쓸쓸했다고 기억했다.

일본에서 가족이 그리워 ‘당신’이라는 노래를 작사·작곡했고, 한국으로 돌아와 발표했는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정수는 “(‘당신’ 통해 1991년 KBS 가요)대상 받고 가수왕까지 했다”고 말했다.

‘당신’은 불멸의 히트곡으로 남아 지금도 널리 불려지고 있는 명곡이다. 하지만 김정수는 의외의 이야기를 꺼냈다. 바로 노래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는 것이다. 대중이 좋아해 준 덕분에 가수왕까지 받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위암 3기 진단과 큰 수술 이후 전과 같은 가수 활동은 펼치지 못하고 있지만 음악을 향한 나이 잊은 열정은 여전한 모습이다. 큰 목표는 없지만 꾸준히 음악을 하면서 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참고로 가수 김정수의 나이는 1949년생 72세다. 성남고 재학 시절에 촉망 받는 야구 유망주였으며, 1967년 미8군 밴드 ‘미키스’의 베이스 기타 주자로 그룹사운드 활동을 시작해, 1985년에 솔로 데뷔하면서 지금에 이르렀다. 대표곡으로는 ‘당신’을 비롯해 ‘내 마음 당신 곁으로’, ‘가슴이 떨려’, ‘늦은 재회’ 등이 있다.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