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경기과학고등학교, 과목 선택적 수강 가능…'입학 시험은 3차로 이루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에서 경기과학고등학교에 대해 소개됐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에서는 히든브레인을 찾기 위해 경기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한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최첨단 장비가 준비된 과학영재연구센트를 본 멤버들은 "이게 고등학교냐"라고 감탄사를 내뱉었다.

자율학습 중인 학생들을 찾아간 멤버들은 "무슨 공부하고 있었냐"고 자연스럽게 말을 건넸다. 이게 뭐냐는 질문에 홍석주 학생은 "기말고사 시험인데 왜 틀렸는지 분석하고 있다"고 답했다.

tvN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방송 캡처

또한 홍석주 학생의 필기 노트를 본 하석진은 "타자 친 것 같다"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홍석주 학생은 경기과학고등학교를 선택한 이유로 "일단 수학, 과학 과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과목 같은 것도 저희가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며 "의무교육 과정에 따라야 할 게 없어서 좋아하는 과목만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총 3차로 이루어진 입학시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1차로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를 제출하고 2차로 자체 시험을 통해 평가를 하게 된다고. 그리고 3차로 1박 2일 동안 학교에서 진행되는 탐구활동 및 면접을 거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tvN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은 세상에 없던 신개념 문제들을 풀며 펼쳐지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두뇌자극 뇌섹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