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위치 주다사(zoodasa), 목소리 한번 안내도 인기있는 이유 '탁월한 노래 선곡'

  • 강소현 기자
  • 승인 2020.01.15 13: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트위치tv 스트리머 주다사(zoodasa)가 독특한 컨셉으로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트위치에서 뜨고있는 말없는 스트리머"라머 트위치tv 스트리머 주다사에 주목했다.

한 네티즌은 주다사에 대해 "사이버펑크+집순이 감성으로 트위치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주 컨텐츠는 립싱크랑 노래방송 같음. 특징은 말을 한마디도 안해서 목소리를 아무도 모른다"고 소개했다.

트위치TV

가수 ruel의 'painkiller' 내한공연 영상 조회수가 23만이라면 주다사는 립싱크 영상으로 조회수 216만을 기록하는 등 원곡자를 뛰어넘는 립싱크로 주목받았다.

랜덤방송을 진행하는 주다사는 새벽에 몇 시간씩 방송하는 등 정해진 시간에 방송을 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다.

말 한마디 하지 않지만 주다사의 방송이 인기를 끄는 요인은 바로  탁월한 '노래 선곡'이었다. 

실제 네티즌들은 "너무 좋아 푹 빠져버렸어", "나도 모르게 자꾸 보게된다", "구독누르고옴 노래도 좋은거 많네", "본적없는 컨셉이라 신박한듯 근데 진짜 좋은 노래 많이 틀어주더라", "이분덕에 페인킬러 노래만 무한재생해서 듣고있음" 등의 반응을 보이며 주다사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했다.

실제 음악사이트 멜론에는 "Twitch zoodasa playlist [트위치 주다사]"라는 제목으로 주다사가 멜론으로 튼 노래를 소개하는 DJ 플레이리스트가 존재한다.

한편 주다사는 지난해 10월 머독과 합방을 하며 유튜브, 페이스북등을 통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