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DA 데뷔곡 ‘POP/STARS’ MV 3억뷰 돌파…게임 관련 영상 중 최초 기록

  • 이창규 기자
  • 승인 2020.01.15 01: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의 가상 아이돌인 K/DA(케이디에이 / 아칼리, 아리, 카이사, 이블린)가 발표한 'POP/STARS'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11월 3일 공개된 K/DA의 'POP/STARS'는 15일(한국시간) 오전 기준 3억 72만뷰를 기록 중이다. 이보다 앞선 지난 13일에 이미 3억뷰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이들은 게임 관련 영상 중 최초로 3억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POP/STARS 뮤직비디오 캡처
POP/STARS 뮤직비디오 캡처

K/DA의 데뷔곡인 'POP/STARS'는 발매 직후부터 상당한 화제를 낳았으며,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받았다.

뮤직비디오는 롤드컵 2018 결승전 무대서 최초로 공개됐는데, 공개 이틀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고 공개 한 달 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이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지난해 4월에는 발매 1년이 채 되지 않아 이매진 드래곤즈의 'Warriors'를 뛰어넘고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영상 중 조회수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미연이 각각 아칼리와 아리를 맡았고, 매디슨 비어가 이블린을, 자이라 번스가 카이사를 맡아 보컬을 선보여 많은 팬들을 거느린 상황이다.

다만 데뷔곡 이후로 아직까지도 후속곡 발매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팬들을 안타깝게 한다. 지난해 9월에는 신곡이 발매된다는 루머가 퍼지기도 했으나 라이엇 게임즈가 공식적으로 부정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