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슬기로운어른이생활' 공부의 신 강성태, 아침엔 러블리즈 뮤비 보며 '충전' (1)

  • 조현우 기자
  • 승인 2020.01.14 23: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우 기자]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서 '공신' 강성태가 아침엔 러블리즈의 뮤비를 보며 충전한다고 밝혔다.

KBS2 예능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KBS2 예능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14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 KBS2 시사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서는 '공부의 신'이라 불리는 강성태가 출연했다. 그는 공부를 잘하지만 경제적인 것에는 무지렁이나 다름없다고 자신을 설명했고, 이어 강성태의 일상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게 됐다. 오전 5시 30분 기상하는 강성태. 강성태는 새벽부터 3교시 영어 듣기 평가를 알람으로 설정해 놓아 놀라움을 자아냈다.

알람이 울리자 강성태는 영어 듣기평가로 아침을 열었고 "저렇게 하면 정신이 번쩍 들거든요"라고 말했다. 치타는 "아침부터 시험 치르면서 시작하시는 거네요"라고 얘기했다. 강성태는 인터넷 방송을 하는 공간이라며 개인 사무 공간을 소개했다. 업무가 많을 때는 이동시간도 아끼고 있다는 그는 "유부남이 밖에서 자면 안되는데 큰 죄를 지었습니다"라고 머쓱해했다.

이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리에 앉아 꿀을 쭉쭉 짜서 바로 입에 넣는 강성태를 보고 모두들 놀라 "꿀을 넣으면 아침에 머리가 잘 돌아가나요?"라고 물었다. 이에 강성태는 "저는 수험생 때 어머님이 입에 엿을 넣어주셨어요"라고 말했고 장성규는 이에 웃으며 어머니가 엿을 먹이면 뭘 못한다는 식으로 농담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서 싱크대에서 세수를 하고 머리를 감는 강성태의 모습이 공개됐고 러블리즈의 미주는 "화장실이 없어요?"라고 물었다. 강성태는 화장실이 있는데 너무 더러워서 여기서 씻는다고 말했고, 이어 잠 깨기 3단계로 랩을 하는 그의 모습이 공개됐다. '지금의 네가 누구든 간에 다 똑같아'라고 중얼거리는 강성태에 모두들 "새벽에?"라며 의아해했다.

랩 실력을 칭찬하는 제작진에 강성태는 "여기 치타 선생님도 계신데 그건 진짜 아니죠. 아침에 입을 좀 풀려고 하는 거예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잠 깨기 4단계, 스트레칭 장면이 공개됐다. 그는 다리 스트렟이 기구를 이용해 꽤 유연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러블리즈 '찐' 팬의 모습을 보인 강성태는 러블리즈의 뮤직비디오를 보며 스트레칭의 아픔을 달랬다.

한편 시사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총 8부작으로 매주 화요일에 KBS2 채널에서 방송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AOA 찬미, 러블리즈 미주, 장성규 등이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계속해서 실생활에 유용한 '꿀팁' 소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회차에는 배우 신현수가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