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강원도 양양 도치알탕 맛집 위치는? “못 생겨도 맛은 일품!”

  • 장필구 기자
  • 승인 2020.01.14 18: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강원도 양양 소재 도치알탕 맛집이 화제다.
 
1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탕기행’ 코너는 ‘못생겨도 맛은 일품! 강원도 도치알탕’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탕기행’ 코너는 뜨끈한 탕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이번 지역은 일대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강원 강릉이다.

도치는 동해 북부 지역에서 특히 많이 나와 예부터 강원도에서 많이 먹던 생선이다. 생김새가 심통 맞게 생겨 ‘심퉁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그 맛을 한 번 보면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특히나 맛이 좋은 건 제철인 요즘이다. 알밴 도치로 만드는 도치알탕이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도치는 알배기 생선의 대표라는 도루묵보다 크고 많은 양의 알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특별한 음식을 만둘 수 있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맛집은 양양 주문진항 인근에 위치한 식당이다. 앞서 ‘6시 내고향’, ‘한국인의 밥상’ 등에 소개된 바 있다. 도치알탕을 비롯해 도치알찜, 복어, 대구, 잡어, 생태, 회덮밥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파X식당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전진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