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강호, '기생충'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당시 행동 화제…"존경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송강호가 출연한 '기생충'이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된 가운데 그가 보인 행동이 전 세계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기생충' 북미 배급사 '네온(NEON)' 측은 1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당시 상황을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트위터에서 1만 회 넘게 리트윗 됐다.

해당 영상에서 송강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소식을 기다렸다. 송강호는 소파에 앉아 커피가 담긴 머그잔을 들고 있었다. 

송강호 / 네온 트위터
송강호 / 네온 트위터

이후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가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송강호 주변에 앉아 있던 사람들은 환호했다. 반면 송강호는 좋아하면서도 특유의 침착함을 잃지 않아 눈길을 모았다.

네온은 당시 송강호 행동에 대해 "당신이 세계적인 슈퍼스타라는 증거. 당신의 영화가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올랐을 때도 커피를 쏟지 않았습니다. 송강호 존경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카데미상을 주관하는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후보작을 13일 공개했다. 영화 '기생충'은 아카데미상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한 감독, 각본, 편집, 미술, 국제영화상 등 모두 6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영화 역사상 아카데미상 최종 후보에 오른 것은 '기생충'이 처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