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형주, 세월호 추모곡 후 블랙리스트 올라 "출연 작품 하차 후 모든 방송 출연 끊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밥은 먹고 다니냐’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13일 방송된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는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출연해 그간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수미는 "세월호 때 영령들에게 노래 불렀다고?"라며 운을 뗐다. 이에 임형주는 "블랙리스트라고 하죠?"라며 웃음 지었다.

당시 그는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는 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를 발매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후 추모곡을 계기로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에 오르게 됐다고.

임형주는 "저는 사실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게 여태까지 8명의 가까운 전현직 대통령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감사하게도 ‘대통령의 남자’라고도 불렸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밥은 먹고 다니냐’ 캡처

이어 "‘천개의 바람이 되어’라는 곡을 헌정한 후 전국민적으로 히트를 쳤다”며 “그때 당시 모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본선 무대 전에 저 녹화 전날에 안 나와도 된다고 하차 통보했다. 그때 뭔가 왔다. 그리고 확실한 걸 들었다"고 설명했다. 

전화통화로 들은 바에 의하면 청와대에서 콜이 왔다고 했다고. 이에 임형주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이게 대체 무슨 일이지싶었다. 그 다음부터 방송 섭외가 끊겼고 잡혀있던 스케줄마저 캔슬됐다. 국가 행사에서도 무조건 캔슬이었다"라며 "다들 그 추모곡 때문에 아닐까라고 했다. 그때 당시는 분위기가 (함부로 말 할 수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밥은 먹고 다니냐’는 '욕' 한 사발에 정신이 번쩍 들고! '국' 한 그릇에 위로받는! 국내 최초 '욕 힐링 국밥집' 그랜드 오픈~ 속 터지는 손님에게는 시원한 욕 한방으로~ 세상살이 고단한 손님에게는 따뜻한 위로(처방)국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민 욕쟁이 할머니' 김수미 표 '욕'으로 소통과 위로를 그리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SBS Plus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