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우주전쟁’, 1953년 제작된 동명 작품 리메이크…‘무서운 영화 4’에서 패러디되기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영화 '우주전쟁'이 13일 오후 8시 슈퍼액션(SUPER ACTION)서 방영된 가운데, 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05년 개봉한 '우주전쟁'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톰 크루즈와 다코타 패닝, 저스틴 채트윈, 팀 로빈스, 미란다 오토 등이 출연했다.

허버트 조지 웰스(H.G. 웰스)가 1898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과 1953년 제작된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제는 '행성 간 전쟁'으로 번역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우주전쟁' 스틸컷 / 네이버영화
'우주전쟁' 스틸컷 / 네이버영화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크루즈의 만남이라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기대를 모았으나, 사실 외계인과의 전쟁보다는 재난과 가족에 초점이 맞춰진 작품의 특성에 실망감을 표한 이들이 적지 않았다.

이 때문에 당초 국내서는 500만명 이상의 관객 수를 모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최종적으로 264만명의 관객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다만 퍙단에서는 작품에 대한 평가가 굉장히 우호적이었고, 관객들도 작품 자체의 완성도에 대해서는 좋게 평가한 이들이 많다.

제78회 아카데미 시상식서는 시각효과상과 음향효과상, 음향편집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한편, 이 작품은 후에 영화 '무서운 영화 4'에서 트라이포드를 아이팟(iPod)과 연결지어 패러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