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미넴, 내한 공연서 하트를?…김영옥 “파일더 온” 태권V 주인공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쌀 씻는 방법 & 펭귄처럼 걷기 & 마린보이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13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원조 할미넴’ 김영옥이 등장했다. 역대급 최고령 게스트의 기록을 갈아치움과 동시에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뽐냈다. 어떤 말이든 ‘욕 메이킹’이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드러냈으며, 역대 최다 정답을 명예의 전당에 오른 후배 배우 나문희 아성에 도전장을 내놓기도 했다. 거침없는 디스로 분위기를 휘어잡고, 급기야 눈뜨고 정답 베어가는 기술까지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영옥은 과거 성우로 활약했던 과거가 조명됐다. 이날 문제로 등장한 ‘마린보이’를 비롯해 ‘마징가Z’, ‘로봇태권V’ 등 수많은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를 했다고 한다. 특히 마흔 살 당시에 ‘태권V’에서는 주인공 훈이 역을 소화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파일더 온”이라는 대사를 직접 말해주기까지 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올바른 쌀 씻는 방법이었다.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에게 쌀은 매우 식재료로,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해서는 쌀을 제대로 씻는 것이 기본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 씻는 방법을 잘못 있다고 한다.

질문의 정답은 바로 “물 먼저 담고 쌀을 붓는다”다. 반대로 하면 이물질이 쌀에 눌려 잘 떠오르지 않기 때문에 물을 먼저 붓고 쌀을 살살 부어줘야 먼지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고 한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이럴 때’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면 약값이 비싸진다.
A. 평일 6시 이후(주말은 종일)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면 약값이 비싸진다.

Q. IOC 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88 서울 올림픽 유치에 성공한 故 정주영 회장의 작전은?
A. 꽃바구니 선물 작전

Q. 쌀을 씻을 때 제일 처음으로 해야 하는 올바른 행동은?
A. 물 먼저 담고 쌀을 붓는다.

Q. 독일 정형외과 협회가 밝힌 꽁꽁 언 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방법은?
A. 펭귄처럼 걷기

Q. 바다의 왕자 ‘마린보이’가 바닷 속에서 산소통 없이도 살아남을 수 없는 비결은?
A. 산소 껌

Q. 1920년대 우리나라 최초의 미장원 경성미용원에서는 머리 손질, 피부미용뿐 아니라 이 서비스까지 제공했다.
A. 곁땀 관리 서비스

Q. 힙합 전설 에미넴은 첫 내한 공연에서 ‘이 행동’을 해 전 세계 팬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A. 머리 위 하트 그리기

Q. 6.25 한국전쟁 당시, 군복이나 철모도 없이 최전방에서 맹활약했던 ‘A특공대’의 유일한 전쟁도구는?
A. 지게

Q. [세대 차이 노래 테스트] ‘여보세요’ 다음에 올 가사는?
A. 20대 : 밥은 먹었니 (뉴이스트 - 여보세요) / 30대 : 나야~ 거기 잘 지내니 (임창정 - 소주 한 잔) / 40대 : 거기 누구 없소 (한영애 - 누구 없소)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