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스타K6, 귀를 사로잡는 ‘음색 종결자 3인방’의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슈퍼스타K 시즌6가 귀를 사로잡는 ‘음색 종결자들’의 연이은 등장으로 음악적 풍성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29일(금)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2화에서 자기만의 음악적 색깔을 또렷하게 보여준 ‘음색 종결자 3인방’의 등장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
 
깊이를 알 수 없는 음색의 ‘보물 보컬’ 강마음을 비롯해 고민과 슬픔도 담아내는 탐나는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김필, 원숙한 표현력과 희소가치 높은 음색의 포크 뮤지션 김명기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먼저, 이번 시즌6의 강력한 우승후보로까지 점쳐지고 있는 강마음은 한영애와 서문탁을 연상시키는 중성적 보이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깊이를 알 수 없는 음색과 폭발하는 가창력으로 3호선 버터플라이의 '헤어지는 날 바로 오늘'을 부른 강마음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보물 보컬’이라는 별칭과 함께 “기본적인 음악적 감성과 선천적인 재능을 갖고 있다”는 극찬을 얻어냈다. 지난 1화에 등장해 큰 반향을 일으킨 싱어송라이터 곽진언과 함께 음악적 라이벌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도 보여 이후 슈퍼위크에서 만날 그녀의 무대에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슈퍼스타K6 강마음 / 엠넷
슈퍼스타K6 강마음 / 엠넷
다음으로 '빨간 구두 아가씨'의 작곡가인 김인배의 외손자인 김필은 이미 몇 년 전 음반을 발매한 경력이 있는 중고 신인이다. 이번 방송에서 그는 허스키하면서도 부드러운 감성이 살아있는 음색으로 자작곡 '크라이'를 불러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윤종신 심사위원은 "김필 씨처럼 자기 고민과 슬픔도 노래에 녹여내는 싱어송라이터들이 선두에 서서 음악 시장을 끌고 갔으면 좋겠다. 참 탐나는 보컬이다”라는 말로 그만의 음악적 저력을 높이 사 더욱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슈퍼스타K6 김필 / 엠넷
슈퍼스타K6 김필 / 엠넷
마지막으로 라이브 카페 공연으로 다져진 실력파 포크 뮤지션 김명기는 이번 방송에서 에릭 클랩튼의 ‘Change the World’를 불러 “국내에선 나오기 힘든 음색”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냈다. 희소가치 높은 음색에 더해 26살의 나이답지 않은 원숙하면서도 여유 있는 표현력까지 갖춘 그는 방송 이후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며 이번 시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슈퍼스타K6 김명기 / 엠넷
슈퍼스타K6 김명기 / 엠넷
한편, 지난 29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2화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기준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4.8%, 최고 5.6%를 기록하며 2주 만에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방송 전후 ‘슈퍼스타K’를 비롯한 ‘제이슨 레이’, ‘강마음’, ‘김필’, ‘재스퍼 조’ 등 도전자들의 이름이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대국민 오디션'의 완벽 부활과 함께 대한민국을 다시 ‘슈스케 앓이’로 빠뜨릴 것을 예고했다.
 
최고의 스타 등용문이자 마지막 남은 대국민 오디션 Mnet ‘슈퍼스타K6’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