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방구석 1열’ 판타지 거장 ‘팀 버튼’ 특집, 영화 ‘가위손’vs‘빅 피쉬’…손준호-김지우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2일 방송된 JTBC ‘방구석 1열’에서는 판타지 장르의 세계적인 거장인 팀 버튼 감독 특집으로 꾸며지며, 그의 대표작 ‘가위손’과 ‘빅 피쉬’를 다뤘다. 이에 뮤지컬 ‘빅 피쉬’의 주인공인 배우 손준호와 김지우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민규동 감독은 ‘빅 피쉬’ 제작 계기에 대해 “다른 영화를 준비하던 팀 버튼 감독이 시나리오를 보고 반해서 탄생한 영화이다. 실제로 팀 버튼 감독은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았었는데, 아버지와 화해하고 싶었던 마음이 이 영화의 출발점이다”라고 설명했다.

JTBC ‘방구석 1열’ 방송 캡처
JTBC ‘방구석 1열’ 방송 캡처

이에 배우 손준호는 “나 역시 학창시절 예술을 하고 싶어 했지만 아버지는 공부에 전념하길 원하셔서 갈등을 빚었던 적이 있다. 당시 아버지와 문제를 해결해나갔던 과정을 떠올리며 ‘빅 피쉬’의 ‘에드워드’를 연기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MC 장성규 역시 아버지를 언급하며 “어릴 적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해 미워했던 시간이 있었다. 아버지는 내 질문에 늘 ‘네가 크면 알게 될 거야’라고 대답하셨는데 그때는 아버지가 대답을 피한다고 생각해 서운함을 느꼈다. 하지만 이번에 ‘빅 피쉬’를 보면서 처음으로 ‘아버지의 그 말이 최선의 대답이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아버지에 대한 진심을 전했다. 

MC 장성규는 배우 손준호와 고등학교 동창임을 밝히며 “손준호는 학창시절에 공부도 잘했고 착한 친구였다. 전교에서 손준호를 미워하는 친구는 한 명도 없었다”라고 이야기하며 배우 손준호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에 손준호 또한 “성규는 학생회장까지 했던 특출 난 친구였다. 시험이 끝나면 성규 시험지로 정답을 맞춰볼 정도로 공부를 잘했다”라며 믿기지 않는 과거를 언급했다. 이에 MC 장성규는 “여기선 바보 콘셉트인데 얘기하면 어떡하냐”라고 맞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또 MC 장성규가 ‘가위손’의 에드워드에 대해 “당시에는 왼손잡이에 대해 편견이 있었을 시기인데 주인공이 양손을 똑같이 사용하는 부분이 의미 있게 느껴졌다”라고 전하자 임필성 감독은 “지금 진짜 학생회장 같았다”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영화 빅 피쉬는 2004년 개봉한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이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윌은 아버지(앨버트 피니)의 병세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고향으로 돌아온다. 평생 모험을 즐겼던 허풍쟁이 아버지는 "내가 왕년에"로 시작되는 모험담을 늘어놓는다. 젊은 에드워드 블룸(이완 맥그리거)은 태어나자마자 온 병원을 헤집고 다녔고, 원인불명 '성장병'으로 남보다 빨리 컸으며 만능 스포츠맨에, 발명왕이자 해결사였다. 마을에서 가장 유명인사가 된 에드워드는 더 큰 세상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시작했고, 대책없이 큰 거인, 늑대인간 서커스 단장, 샴 쌍둥이 자매, 괴짜시인 등 특별한 친구들을 사귀면서 영웅적인 모험과 로맨스를 경험했다는데. 하지만 지금의 에드워드는 병상의 초라한 노인일 뿐. 마지막이 될 지 모르는 아버지 곁에서 진짜 아버지의 모습이 궁금해진 윌은 창고 깊숙한 곳에서 아버지의 거짓말 속에 등장하는 증거를 하나 찾아내고, 이제 '에드워드 블룸의 거짓과 진실'을 가려내기 위한 추적을 시작한다.

영화 가위손은 2014년 개봉한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이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화장품 외판원 펙(다이안 웨스트)은 마을 언덕 외딴 성에서 상처투성이 창백한 얼굴과 날카로운 가위손 때문에 외롭게 살고 있는 에드워드(조니 뎁)를 만나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평범한 일상에 무료해하던 마을 사람들에게 큰 관심거리가 된 에드워드, 펙의 딸 킴(위노라 라이더)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의 남자친구 질투와 이웃들의 편견으로 도둑으로 몰리며 더 큰 오해에 빠지게 된다.

JTBC ‘방구석 1열’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