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토브리그' 남궁민 '오명' 벗고 드림즈 복귀 성공...오정세 "다른 단장 알아보라" 은밀한 지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윤영 기자) ‘스토브리그’의 남궁민이 드림즈로 복귀하게 됐다.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SBS 스토브리그 캡처

11일 방송된 ‘스토브리그’에서는 백승수(남궁민 분)이 드림즈에 복귀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승수 단장은 동생 백영수(윤선우 분)의 취업에 관여했다는 의혹과 더불어 길창주(이용주 분)의 인터뷰가 악의적으로 편집되어 여론이 악화된 책임을 안게 된다. 구단주의 조카 권경민(오정세 분)은 “이 모든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라.”며 해고를 시킨다. 백승수의 자진사퇴로 이세영(박은빈 분) 운영팀장이 임시단장을 맡게 된다.

이세영은 “단장님이 이렇게 관두시면 어떻게 하냐.”며 설득시키려 하지만 백승수에게 “저는 이 일을 돈 때문에 하는 거다. 아무런 애정도 없다.”는 이야기만 듣게 된다. 백승수의 퇴사 소식에 길창주(이용주 분)은 사장실로 찾아가고 구단주의 조카 권경민 상무와 만나게 된다. 길창주는 “제가 경솔하게 인터뷰하고 잘못 살았다. 그 대가를 단장님이 진 거다.” 라고 말하지만 권경민 상무의 설득에는 실패하게 된다.

백승수가 없는 상태에서 진행된 회의는 드레프트와 후보 선수를 고르는데 집중하게 되고, 전략분석팀의 백영수의 제안에 코치진은 반발한다. 코치진은 “백단장 동생이라고 들었다.”며 불쾌감을 대놓고 표시하고 전략분석팀장인 윤경택(김도현 분)은 “내 의견이기도 하다.”고 말해 분위기는 점차 악화된다. 이런 상황에서 이세영은 백승수가 건넨 USB를 다시 열어보게 되고, 백승수가 드림즈 우승계획을 세웠던 것을 알게 된다. 이세영은 “이렇게 애정없이 그만두실 분 치고는 너무 큰 목표를 세우신 거 아니냐.”며 “돌아오라.”고 말하지만 백승수는 거절한다.

백승수는 어머니와 아버지를 보러 간다. 백승수의 어머니는 “무슨 일이 있냐.”는 질문에 “그냥 잘린 것뿐이다. 여기는 쉬려고 왔다.”고 이야기를 하며 어머니를 안심시킨다. 이때 다시 호회의가 열리게 되고 백영수의 의견이 다시 묵살당하지만 백영수는 “우리 생각이 뻔히 읽힐 것 같아 외야수로 영입을 할 생각이다. 필요한 선수보다는 잘하는 선수를 뽑아 트레이드를 하여 백업 내야, 백업 포수를 데려올 생각이다.” 라는 전략을 이야기 한다. 백영수의 설득과 드림즈의 의기투합으로 드림즈는 2차 드레프트의 승자라는 평을 얻게 된다.

밥을 먹을 때마다 사진을 찍는 백승수의 비밀도 밝혀지게 되는데, 백영수는 “어머니한테 형이 보내드리는 거다. 그걸 보내드리면 어머니가 아직도 우리를 신경서주실 여력이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그렇다.”고 설명한다. 백영수는 또한 자신의 사고로 인해 백승수가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고로 인해 아버지도 쓰러진 사실을 고백한다. 백승수가 사고로 인해 아이를 잃고 전부인과 이혼하게 된 사연도 밝혀진다.

한 편 이세영은 김영채(박소진 분)을 만나 길창주 인터뷰 편집의 시정을 요구하고, 윤경택과 함께 백승수의 오명을 벗기 위해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세영은 “백영수 지원자가 동생인 것은 몰랐다. 그런 상황에서 백승수 단장은 0점을 주고 저와 전략팀장님은 만점을 주어 1등 지원자가 된 것이다.”며 면접 점수를 공개한다. 길창주는 TV에 나가 “제가 이번 시즌이 끝난 뒤 군입대를 할 예정이다. 단장님에게 죄송하다.”고 이야기를 한다.

길창주의 인터뷰를 시청한 백승수는 이세영을 만나 “왜 군대를 가는 거냐.”고 묻고 이세영은 “떳떳한 아버지가 되고 싶기도 할 거다. 하지만 단장님에 대한 죄책감도 결정에 일조했을 것이다. 팀에 대한 애정으로 돌아와라. 우리의 기대가 늘 박살이 났다. 그 기대를 막아줄 사람이 없었다,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며 복귀를 다시 한 번 설득했다.

백승수는 권경민과의 대면을 통해 복귀를 진행하게 된다. 권경민은 “회장님이 안 그래도 복귀시키라고 하시더라. 하지만 태어나서 처음으로 회장님 명령을 거절할 생각이다.” 라고 말한다. 결국 백승수는 시즌 개막 전날 자진 사퇴하기로 계약 한 뒤, 드림즈로 복귀하게 된다. 백승수는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며 한층 가까워진 모습을 보인다. 권경민 상무는 “봄까지 어떻게 백승수를 보냐. 다른 단장을 알아보라.”고 명령해 파란을 예고했다.

 

스토브리그 인물관계도
스토브리그 인물관계도

'스토브리그'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스토브리그'는 꼴찌팀 '드림즈'가 비시즌동안 야구팀을 재정비해 나가는 성장 드라마로 매주 금토 SBS에서 22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