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콜라겐, 근육량 지킨다! ‘요거트 소스에 빠진 우럭구이’ 레시피 공개 ‘알짜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알짜왕’에서 콜라겐을 활용한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12일 재방송한 JTBC ‘알짜왕’ 153회는 ‘겨울 양산 여행’, ‘플레이팅의 세계’, ‘콜라겐’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JTBC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알짜왕’ 방송 캡처

매년 나이가 들면 ‘근육량’은 줄어들기 마련이다. 문제는 70대 이후 노년기에는 골밀도가 약해져 골절은 물론 만성질환의 위험까지 높아진다는 부분이다. 근육량이 노년기 삶의 질을 결정하는 셈이다.

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는 45세 박다인 씨는 탄탄한 몸매와 동안 외모의 소유자다. 계단을 활용한 하체 근력 강화 운동과  피부를 책임져 줄 천연 각질팩 그리고 꾸준한 ‘어류 콜라겐’ 섭취로 노화에 맞서고 있다고.

인체를 이루는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은 완경 후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중년 여성들에게 특히 필수라고 한다. 관리의 여왕인 박다인이 추천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입자 크기가 작아 흡수율까지 높였다고 한다.

이와 관련, ‘알짜왕’은 요거트 소스에 빠진 레시피를 공개했다.

<요거트 소스에 빠진 우럭구이>
재료 : 우럭, 플레인 요거트, 올리브유, 소금, 후추, 레몬, 딜, 마늘, 블랙 올리브, 키위, 바질 버터, 타임, 
1. 딜을 다진 후 레몬즙, 마요네즈, 요거트, 후추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2. 키위는 한 입 크기로 썬 후, 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3. 손질한 키위에 바질, 다진 블랙 올리브, 마늘,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
4. 팬을 달군 후 생선을 앞뒤로 굽고 버터와 타임을 넣어 항을 더한다.
5. 접시에 요거트 소스와 생선 키위 소스를 곁들인 후, 우럭구이를 올려 마무리한다.

JTBC 교양 프로그램 ‘알짜왕’은 매주 목요일 아침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