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쇼 음악중심(음중)’ 레드벨벳VS아이유VS창모, 11월 둘째 주 1위 대결…레드벨벳 '사이코(Psycho)' 1위 트로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쇼 음악중심’에서 레드벨벳, 아이유, 창모 1위 트로피 대결을 하게 됐고 레드벨벳이 1위 트로피를 차지하게 됐다. 

11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663회’에서는 MC 구구단 미나, 스트레이키즈 현진, SF9 찬희 진행으로 1월 둘째 주 1위 후보로 레드벨벳의 '사이코(Psycho)',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 창모의 'METEOR'를 소개했다.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SF9은 데뷔 4년 만에 정규 앨범을 냈는데 타이틀곡 'Good Guy(굿가이)'는 브리티쉬 스타일의 개러지 하우스 장르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당당한 매력을 담았다. SF9은 매번 앨범마다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며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에이티즈(ATEEZ)는 글로벌 대세돌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컴백 무대에서는 타이틀곡 ANSWER'와 '지평선'을 불러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게 됐다. 드림노트(유아이, 보니 라라, 미소, 수민, 은조)는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타이틀곡 '바라다(WISH)'를 공개했다.

베리베리(VERIVERY)는 묵직한 청춘의 멋을 그린 새 앨범으로 컴백하는데 타이틀곡 'Lay Back'은 소외와 단절 속에서 상처받은 청춘들이 자신의 존재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모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엔오아이(ENOi 라온 하민, 제이키드, 도진, 진우, 건, 어빈)는 첫 번째 미니앨범 레드 인 디 애플(Red in the Apple)을 발표했다. 이엔오아이는 청량미 넘치는 외모와 부드러운 눈빛으로 반전미 선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보이스퍼(정대광, 정광호, 김강산, 민충기)는 새 싱글 Keep Going(킵 고잉)무대를 공개했다. 보이스퍼는 멤버 전원이 쥐디로 경자년을 찾아서 컴백활동에 대해 더욱 기대를 모으게 됐다. 비오브유는 첫 번째 미니앨범 'Phase One: YOU(페이즈 원:유)'를 발표하고 앨범에 수록된 5개 트랙을 발표했는데 김국헌과 송유빈은 뛰어난 보컬 실력을 보여주면서 세련도니 비트와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으로 보여줬다.

모모랜드는 혜빈, 제인, 나윤, 주이, 아인, 낸시로 6인으로 개편되면서 'Thumbs Up'로 중독성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또한 지난 주 동영상 조회수는 양준일의 '리베카'가 790,549의 조회수로 압도적인 1위를, 2위는 모모랜드의 'Thmbs Up', 3위는 김재환의 '시간이 필요해'가 차지했다. 양준일은 19년 만에 음악방송 무대에 오르면서 팬들에 의해 실시간 검색어 응원 이벤트가 이루어 지면서 화려한 컴백 무대를 가졌다. 이 무대는 팬들과 많은 시청자들에게 찬사를 받으면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받게 됐다. 

1위 후보인 레드벨벳은 우아한 춤선과 신곡에 고혹적이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신곡 '사이코(Psycho)'의 퍼포먼스는 '러시안 룰렛', '빨간 맛', '피카부', '짐살라빔' 등을 작업한 유명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가 맡아서 레드벨벳과 다시 한번 작업을 했다.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은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과 함께 인기를 누리는 곡으로 아이유는 한국 대중 음악계에서 손꼽히는 독보적 가수로 성장했다.

또 창모의 METEOR(메테오)는 지난해11월 29일 첫 정규앨범 Boyhood를 발매했고 타이틀곡 'Meteor'가 인기를 받게 됐고 레드벨벳과 아이유 그리고 창모의 1위 대결 끝에 레드벨벳이 1위를 차지했다. 

SF9, 에이티즈(ATEEZ), 드림노트, 베리베리, 모모랜드, 김나희, 비오브유, 네이처, 일급비밀, 동키즈, 보이스퍼, ENOi, ANS, 희(feat. 예하나, 엘리 of WeGirls), 열두달, 정효빈이 라인업이다.

MBC 음악 방송 ‘쇼 음악중심’ 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50분에  방송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