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동대문 생선구이골목 맛집 위치는? 연탄불 삼치·고등어·굴비·꽁치·갈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서울 동대문 생선구이골목에 소재 연탄불 생선구이 맛집이 화제다.

11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신년특집 복(福)을 나누다 2020 – 서울 동대문·신당동’ 편을 방송했다.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서울 동대문·신당동 일대를 누비며, 새벽시간에도 분주한 동대문 도매시장, 동대문 상인들의 맛집인 생선구이골목, 한양도성의 작은 성문인 광희문, 청와대 미용사가 일하는 50년 전통의 한 가족 이용원, 복을 브루는 추억의 엿가게, 새로운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스타일을 파는 서울라이트마켓, 서울의 밤을 빛으로 물들이는 서울라이트 미디어파사드 그리고 팔보완자(팔보환자)를 내놓은 을지로 중식당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종로5가역 인근 동대문신장과 종로신진시장 사이에 위치한 동대문생선구이골목은 동대문의 명물로 꼽히는 곳이다. 가게 밖 화로마다 은은한 연탄불에 생선을 굽는 손길이 바쁘게 움직이는 광경이 일상적이다.

이른 시간인 새벽 4시가 되면 골목에 하나둘씩 불이 켜지고, 식사 시간이 다가오면 고소한 생선구이 냄새가 행인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그 중에서도 김영철이 방문한 해당 맛집은 원조 생선구이 전문 식당으로 이름난 곳이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좋은아침’, ‘굿모닝 대한민국’,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아침’ 등 다양한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신세경, 조세호, 차오루 등 여러 연예인이 다녀간 곳으로도 유명하다. 

생선구이의 맛은 촉촉한 느낌이 그대로 남아 있다는 평가다. 초벌과 재벌구이 과정 가운데 정성이 가득 들어간다. 맛깔 난 밑반찬과 함께 잘 익은 생선구이 살을 흰쌀밥에 얹어 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청화라고 한다.

삼치구이, 꽁치구이, 고등어구이, 굴비구이, 갈치구이, 이면수구이 등의 주문이 가능하다. 초벌해 놓은 생선을 다시 따뜻하게 구워낸다.

이외에도 제육볶음, 불고기, 오징어볶음, 오삼불고기, 김치찌개, 버섯지개, 된장찌개, 순두부, 청국장 등도 준비돼 있다.

전체적인 가격대는 6천~1만원 정도로 가성비가 뒤어난 편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추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

# 호XX

서울시 종로구 종로40가길(종로5가)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