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가 운전한건 아니고"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보험사에도 거짓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20, 활동명 노엘)씨가 음주운전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지면서 검찰은 그에게 보험사기 혐의도 적용했다. 

장씨가 사건 직후 "내가 운전하지 않았다"고 경찰에 거짓말을 하면서, 보험사에도 같은 식으로 거짓 신고 접수를 했다는 혐의다.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부장 이재승)은 9일 장제원의 아들 장용준을 불구속 기소하면서 보험사 거짓 신고(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 내용을 범죄 사실에 포함시켰다. 기존에 알려진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범인도피교사)와 달리 보험사기 혐의가 새로 드러난 것이다.

장용준은 지난해 9월 27일 새벽 서울 마포구 광흥창역 인근에서 술에 취한 상태(혈중알코올농도 0.12%, 면허 취소 수준)로 운전하다 오토바이 추돌 사고를 냈다. 이후 차에 타고 있지 않았던 지인 김모(28)씨를 내세워 "김씨가 운전을 했다"고 경찰에 거짓 진술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 소속사 인디고뮤직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 소속사 인디고뮤직

그런데 10일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장씨는 당시 경찰뿐 아니라 보험사에도 직접 전화를 걸어 "김씨가 운전하다 사고가 났다"는 신고를 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나타난 보험사 직원에게 장씨는 "김씨가 운전했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한다. 장씨 차에 함께 탔던 20대 여성 A씨도 이 과정을 지켜봤고, 보험사 직원은 장씨의 말을 믿고 보험 절차를 진행했다.

다만 장용준이 이후 경찰에 "사실 내가 운전했었다"고 자백하면서 보험사 신고도 바로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현장에서 귀가한 뒤 약 2시간 뒤 변호사, 어머니와 함께 경찰서를 찾아와 자신의 음주운전을 시인한 장용준은 이후 보험사에도 직접 전화를 걸어 "운전자는 김씨가 아니라 나다"라고 밝혔다.

결과적으로 보험사 접수, 처리는 운전자를 장용준으로 기록해 진행됐다고 한다. 검찰 관계자는 "장용준이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았고 실제 보험 처리 역시 올바로 진행되긴 했지만 '다른 사람이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것처럼 보험사에 신고'한 그 자체로 보험사기가 인정된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