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2020년 전역 임박 연예계 스타들…장우영-조권부터 시우민-윤지성-하이라이트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2020년 경자년이 밝은지 어느덧 보름이 훌쩍 지났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남자 연예인들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열심히 땀을 흘리고 있고, 팬들 역시 그들이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바라고 있다.

이에 톱스타뉴스는 2020년을 맞아 전역하는 스타들을 살펴보기로 했다.

우영-조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우영-조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우선 2월 28일에는 2PM 장우영이 전역하며, 3월 24일에는 11사단 군악대서 복무중인 2AM 조권이 전역한다. 장우영은 팀에서 세 번째로 군 복무를 마치게 됐으며, 조권 역시 군필 상태로 데뷔한 이창민과 소집해제한 임슬옹의 뒤를 이어 세 번째로 군 복무를 마치게 됐다. 막내 정진운은 10월 7일에 전역할 예정이라 2014년 이후 6년 만에 2AM의 완전체 활동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들의 소속사가 모두 다른 점을 고려해볼 때 시간은 어느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위에서 살펴봤듯 올해는 유독 그룹별로 전역하는 사례가 많다.

비투비(BTOB)는 맏형 서은광(4월 7일)을 시작으로 이창섭(8월 21일)과 이민혁(9월 12일)이 각각 전역하게 될 예정이다. 아직 비투비는 입대하지 않은 멤버가 셋이나 되기 때문에 모든 멤버가 군필이 되려면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하이라이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이라이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SHINee)는 온유(이진기)가 7월 20일 전역하면서 전역 러시의 불을 지핀다. 이어 김기범(Key)이 10월 7일, 최민호가 11월 15일에 전역할 예정이다. 샤이니는 막내 태민을 제외한 전 멤버가 군 복무를 마치게 된다. 아직 태민의 입대까지는 1년 정도의 여유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완전체로서의 활동을 잠시나마 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데뷔 10주년을 맞는 인피니트(INFINITE)는 이성열이 10월 27일 전역하며, 뒤를 이어 장동우가 11월 15일에 전역할 예정이다. 현재 남우현과 이성종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며, 전 멤버였던 이호원은 12월 6일 전역한다.

마찬가지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씨앤블루(CNBLUE)는 강민혁이 3월 18일, 이정신이 3월 19일에 각각 전역하면서 완전체로 돌아오게 돼 2017년 이후 3년 만에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정용화는 지난해 11월 3일 이들보다 앞서서 만기전역한 바 있다.

시우민-윤지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시우민-윤지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이라이트(HIGHTLIGHT)는 입대 시기가 조금씩 달랐지만, 모두 한 해에 전역하는 기쁨을 맛보게 된다. 윤두준이 4월 10일 가장 먼저 전역할 예정이다. 뒤를 이어 양요섭이 8월 30일, 이기광이 11월 18일, 막내 손동운이 12월 8일에 군 복무를 마치고 예비역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덕분에 이르면 2021년에 컴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 8월 28일에는 비원에이포(B1A4) 신우(신동우)가, 10월 7일에는 빅스(VIXX) 차학연(엔)이 복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블락비(Block B) 안재효는 10월 22일에 자신의 복무기간을 채우고 전역한다. 엑소(EXO) 시우민(김민석)과 워너원(Wanna One) 출신 윤지성은 각각 12월 6일과 13일에 복무일을 채우고 사회로 돌아가 2020년 전역자의 방점을 찍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일과 8일에는 각각 2PM 김민준(준케이, Jun.K)과 인피니트 성규가 군 복무를 마치고 무사히 전역했다. 준케이는 지난 12일 팬미팅을 갖고 전역 이후 첫 공식일정을 소화했다. 성규는 전역 직후부터 MBC 예능프로그램 '끼리끼리'의 녹화를 진행한 데 이어 2월 7일부터 단독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역 직후부터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는 이들처럼 앞으로 제대할 아이돌 스타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