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후의 명곡’ 김건모 장인 장욱조 편, 예정대로 방송…‘알리-백청강-박혜원(흰)’ 등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불후의 명곡'이 가수 김건모의 장인이자 작곡가인 장욱조 특집을 준비했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측은 전설로 작곡가 장욱조를 초대했다.

이날 '불후의 명곡'에서 장욱조가 만든 노래를 부르는 이들은 총 6팀이다. 육중완밴드, 팝핀현준 박애리 부부, 알리, 김경훈, 백청강, 흰(박혜원)이 장욱조의 노래들을 어떤 방식으로 편곡해 선보일지 주목된다.

알리 / KBS2 '불후의 명곡'
알리 / KBS2 '불후의 명곡'

알리는 남지훈의 '천년바위'를 선곡해 판소리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수 김경훈은 약 11년 만에 브라운관에 출연해 노래한다고 알려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장욱조는 가수 출신 작곡가다. 장욱조는 작곡가로 활동하며 조용필 '상처', 이미자 '내 삶의 이유 있음은', 유미리 '젊음의 노트', 최진희 '꼬마인형' 등 다양한 노래를 배출해낸 인물이다.

지난해 연말 장욱조의 딸 장지연의 남편인 가수 김건모의 사생활 의혹이 폭로됐다. 이와 함께 '불후의 명곡' 장욱조 편의 녹화가 취소되거나 편집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었지만 이는 사실 무근이었다. 장욱조 작곡가는 슬하에 아들 장희웅, 딸 장지연을 자녀로 두고 있다.

현재는 목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 장욱조가 전설로 출연하는 '불후의 명곡'은 오는 11일 오후 6시 5분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추천기사